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감사의 글
국문초록
목차
요약 11
제1장 서론 18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8
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20
1. 연구의 범위 20
2. 연구의 방법 20
제2장 항공운송산업의 현황과 SARS(사스) 22
제1절 항공운송산업의 현황 22
1. 세계 항공운송산업의 현황 22
2. 국내 항공운송산업의 현황 25
제2절 SARS(사스)와 항공수송실적 통계분석 35
1. SARS(사스)의 정의와 특성 35
2. SARS(사스) 진단방법 및 예방법 37
3. 국내선 항공수송실적 통계분석 41
4. 국제선 항공수송실적 통계분석 43
5. 동남아노선(B576항로)과 중국노선(G597항로) 47
제3장 현행 항공운송산업과 TOC이론 52
제1절 현행 항공운송산업의 경쟁력 강화방안 52
1. 현행 항공운송산업 경쟁력 강화방안 관련 연구자료 52
2. 현행 항공운송산업의 경쟁력 강화방안에 대한 문제점 58
제2절 TOC(Theory Of Constraints)이론과 항공운송산업의 비교 66
1. TOC(Theory Of Constraints)이론과 항공운송산업 66
2. 항공운송산업 경쟁력 강화방안과 TOC이론의 한계 70
제4장 항공운송산업의 환경변화와 Porter의 경쟁이론(Five Forces) 72
제1절 항공운송시장의 환경변화 72
1. 항공운송산업의 전망 72
2. 정보기술도입 73
3. 항공사간 전략적 제휴 75
제2절 Porter의 경쟁이론(Five Forces)과 경쟁전략 83
1. Porter의 경쟁이론(Five Forces) 83
2. 항공운송산업 경쟁전략의 수립 85
제5장 Porter의 경쟁이론(Five Forces)과 항공운송 산업의 경쟁력 강화방안 88
제1절 Porter의 Five Forces와 항공운송산업 경쟁력 강화방안 88
1. Porter의 Five Forces와 항공운송산업의 경쟁력 방안 88
2. 항공운송산업의 경쟁력 강화방안 92
제2절 미래 항공운송산업의 경쟁력 강화방안 96
1. 21세기 항공운송산업의 경쟁력 강화방안 96
2. 추후 제약요인(SARS) 발생시 경쟁력 강화방안 101
제6장 결론 102
참고문헌 105
ABSTRACT 108
[그림 1-1] 연구의 수행체계 21
[그림 2-1] 일본의 후생노동성이 발행한 SARS 안내문 38
[그림 2-2] 국내선 2003년 항공수송실적 (전년대비 증감률:%) 41
[그림 2-3] 국제선 2003년 항공수송실적 (전년대비 증감률:%) 44
[그림 2-4] 국제선 여객 수송실적(2000-2003년: 월별) 46
[그림 2-5] 항로명칭 및 보고지점 49
[그림 4-1] 마이클 포터의 □□Five Forces□□ 84
[그림 5-1] 21세기 항공운송산업의 부문별 변화 99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