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W. A. Mozart의 플륫 협주곡 No.1, K.313의 분석·연구/ 임승희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단국대학교 대학원, 2003.2
청구기호
TM 788.51 ㅇ991w
형태사항
v, 77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320088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단국대학교 대학원, 연주(플륫), 2003.2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국문초록]

목차

I. 서론 9

1. 연구의 목적 9

2. 연구의 방법 및 범위 10

II. 이론적 배경 11

1. 모차르트의 생애와 음악 11

1) 초기(1756-1773) 11

2) 중기(1773-1781) 12

3) 후기(1781-1791) 13

2. Concerto의 역사적 고찰 15

3. 모차르트의 Flute Concerto 18

III. W. A. Mozart의 플륫 협주곡 No. 1, K.313의 분석 연구 21

1. 작품 개요 21

2. 제 1악장의 분석 21

1) 형식 21

2) 선율 23

3) 화성 29

4) 리듬 30

3. 제 2악장의 분석 33

1) 형식 33

2) 선율 34

3) 화성 38

4) 리듬 39

4. 제 3악장의 분석 40

1) 형식 40

3) 화성 47

IV. 결론 51

참고문헌 53

부록(악보) 55

Abstract 85

[표1] 제 1악장의 형식 22

[표2] 제 2악장의 형식 33

[표3] 제 3악장의 형식 40

악보 목차

(악보1) 관현악 서주부의 제 1주제 23

(악보2) 관현악 서주부의 제2주제 24

(악보3) 독주 플륫의 제1주제와 변형 24

(악보4) 제 2주제의 전조과정 25

(악보5) 제 2주제 25

(악보6) 제 1악장의 발전부 26

(악보7) 발전부에 나타난 플륫의 넓은 음역 26

(악보8) 플륫의 음역과 반진행 선율 27

(악보9) 재현부의 제 1주제 28

(악보10) 재현부의 episode 28

(악보11) Coda 29

(악보12) 반음계적인 화성진행 30

(악보13) 3가지 유형의 리듬 31

(악보14) ♪ . 의 실제 리듬 31

(악보15) 발전부에서 주로 쓰인 리듬 32

(악보16) 제2악장의 도입부분 34

(악보17) 제 2주제의 시작 34

(악보18) 마디17-20 35

(악보19) 제 2주제의 변형 36

(악보20) 제 2악장의 재현부 제 1주제 37

(악보21) 제 2악장의 재현부 제 2주제 37

(악보22) 감7화음과 부속 7화음의 예 38

(악보23) 마디 7-8 ♪♩♪의 당김음 리듬 39

(악보24) 제 3악장의 제 1주제 41

(악보25) 제 3악장의 제 2주제 42

(악보26) 제 3악장의 A'부분 43

(악보27) 반주부의 대선율 43

(악보28) 마디 138~148의 동형진행 44

(악보29) 3옥타브의 도약진행 44

(악보30) 제시부와 재현부의 제 1주제 45

(악보31)마디 184~192의 동형진행 45

(악보32) 전조된 제 2주제 46

(악보33) A" Coda속의 변형된 제 1주제 선율 46

(악보34) 종지부 플륫의 G major 스케일 47

(악보35) 제 3악장의 bass 파트 반음계 진행의 예 47

(악보36) 제 3악장의 비화성음 사용의 예 48

(악보37) 반음계적 화성진행의 예 49

(악보38) 종결 부분의 화성 49

(악보39) 16분 음표에 의한 빠른 패시지 50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