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목 차
논문개요 5
Ⅰ. 서론 7
Ⅱ. 브람스의 피아노 음악 9
A. 브람스 피아노 음악의 시대적인 분류 9
1. 제 1기 (1851-1856) 11
2. 제 2기 (1856-1866) 12
3. 제 3기 (1871-1892) 12
B. 브람스 피아노 음악의 특징 14
1. 형식 14
2. 선율 15
3. 리듬 17
4. 화성 17
5. 대위법적인 기법의 사용 19
Ⅲ. 환상곡집(Fantasien) Op.116의 분석 20
A. 환상곡의 개념과 발전과정 21
B. 환상곡집(Fantasien) Op.116의 분석 24
1. 제 1곡 카프리치오(Capriccio) 24
2. 제 2곡 인터메쪼(Intermezzo) 31
3. 제 3곡 카프리치오(Capriccio) 36
4. 제 4곡 인터메쪼(Intermezzo) 41
5. 제 5곡 인터메쪼(Intermezzo) 45
6. 제 6곡 인터메쪼(Intermezzo) 49
7. 제 7곡 카프리치오(Capriccio) 52
Ⅳ. 결론 55
참고문헌 57
Abstract 60
악보 1. 자작 노래에 의한 변주곡 Op. 21, No. 2, 변주곡의 박자, 속도의 변화, Theme 마디 1-4, Var. 7 마디 1-3 15
악보 2. 6곡의 소품 Op.118, No.2 , 독립된 두 개의 선율, 마디 63-67 16
악보 3. 소나타 Op.1, 제 1악장, 제 2주제 선율의 원형, 마디 39-42 16
악보 4. 소나타 Op.1, 제 1악장, 제 2주제 선율의 동기적 변형, 마디 52-55 16
악보 5. 헨델 주제에 의한 변주곡과 푸가 op.24, Var.2, 교차리듬, 마디 17-19 17
악보 6. 발라드 Op.10, No.1, 옥타브 중첩, 마디 1-4 18
악보 7. 광시곡 Op.79, No.2, 음역이 확장된 분산화음, 마디 14-17 18
악보 8. 환상곡 Op.116, No.4, 음역이 확장된 분산화음, 마디 42-46 19
악보 9. 헨델 주제에 의한 변주곡과 푸가 Op.24, Var.6, 마디 49-50 19
악보 10. 제 1곡 카프리치오 , 음형 a, 마디 1-4 25
악보 11. 음형 a : 3도 도약하는 하행 음형 25
악보 12. 제 1곡 카프리치오, 음형 b, 마디 1-8 26
악보 13. 음형 b : 순차 진행하는 음형 26
악보 14. 제 1곡 카프리치오, 음형 a의 전위, 마디 9-12 27
악보 15. 제 1곡 카프리치오, 반음계 진행과 헤미올라, 마디 21-24 28
악보 16. 제 1곡 카프리치오, 음형 a의 감7화음 분산과 음형 b, 마디 37-53 28
악보 17. 제 1곡 카프리치오, 음형 a와 음형 b, 마디 67-82 29
악보 18. 제 1곡 카프리치오, 반음계 진행과 헤미올라, 마디 185-189 29
악보 19. 제 1곡 카프리치오, 음형 a의 전위, 마디 199-207 30
악보 20. 제 2곡 인터메쪼, 교차리듬, 마디 1-13 32
악보 21. 제 2곡 인터메쪼, 교차리듬과 모방의 예, 마디 14-18 32
악보 22. 제 2곡 인터메쪼, 동형진행, 마디 19-23 33
악보 23. 제 2곡 인터메쪼, 슬러 표기, 마디 32-34 34
악보 24. 제 2곡 인터메쪼, 마디 1-4의 성부 교차, 마디 51-54 34
악보 25. 제 2곡 인터메쪼 마디 1-4 35
악보 26. 제 2곡 인터메쪼 마디 81-86 35
악보 27. 제 3곡 카프리치오, 음형 a′, 마디 1-3 36
악보 28. 음형 a′: 음형 a의 변형 37
악보 29. 제 3곡 카프리치오, 음형 a'의 동형진행과 확대, 마디 8-15 37
악보 30. 제 3곡 카프리치오, 반음계 진행, 마디 20-28 38
악보 31. 제 3곡 카프리치오, 음형 a′의 확대와 성부교환, 마디 30-35 38
악보 32. 제 3곡 카프리치오, 음형 b의 성부 모방과 교차리듬, 마디 35-39 39
악보 33. 제 3곡 카프리치오, 음형 a'의 확대, 마디 99-104 40
악보 34. 제 4곡 인터메쪼, 음형 b', 마디 1-4 42
악보 35. 음형 b′: 반음계적 순차 상행선율 42
악보 36. 제 4곡 인터메쪼, 음형 a'의 병진행, 마디 9-17 43
악보 37. 제 4곡 인터메쪼, 순차 하행선율과 축화음, 마디 37-45 44
악보 38. 제 4곡 인터메쪼, 오르간 포인트, 마디 67-72 44
악보 39. 제 5곡 인터메쪼, 주제 선율, 마디 1-8 46
악보 40. 베베른(Webern)의 피아노 변주곡 Op.27, 브람스의 제 5곡 인터메쪼와 유사한 선율, 마디 1-10 46
악보 41. 제 5곡 인터메쪼, 음형 a', 마디 13-16 47
악보 42. 제 5곡 인터메쪼, 사진행, 마디 36-39 48
악보 43. 제 6곡 인터메쪼, 음형 b', 마디 1-4 50
악보 44. 제 6곡 인터메쪼, 교차리듬, 마디 10-12 50
악보 45. 제 6곡 인터메쪼, 제 4곡의 주제 인용, 마디 25-28 51
악보 46. 제 7곡 카프리치오, 음형 a, 마디 1-4 53
악보 47. 제 7곡 카프리치오, 음형 b, 마디 21-24 53
악보 48. 제 7곡 카프리치오, 음형 a변형, 마디 53-56 54
악보 49. 제 7곡 카프리치오, Coda, 마디 76-92 54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