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연구는 우간다의 수도 캄팔라 시의 도로 교통 혼잡의 원인, 영향, 해결 방안에 대한 도로 이용자들의 견해를 조사했습니다.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다양한 범주의 캄팔라 도로 사용자(대학생, 경찰관, 운전자, 비즈니스 커뮤니티, 캄팔라 거주자 및 전문가)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했습니다. 총 303명의 응답자가 설문조사에 참여했습니다. 분석에는 기술통계, 스프레드시트, 상대적 중요도 지수(RII)가 사용되었습니다. 분석 결과, 응답자의 대다수는 31~40세(44.9%)였고, 남성 응답자의 비율(62.7%)이 더 높았으며, 학력 수준은 학사 학위 소지자(57.8%)와 공공 고용인(46.5%)이 대다수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응답자의 상당수(40.1%)가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으며, 25.3%가 SUV 차종, 자동차를 소유하지 않은 59.9%(50%)는 캄팔라 시내를 이동할 때 택시를 이용하고 33.8%는 여행 일정에 따라 매일 이동, 38,4%는 업무를 위해 사무실로 이동, 응답자의 99.7%가 교통 체증을 경험한 적이 있으며, 주로 저녁(49.8%), 진자 도로(45.7%)에서 교통 체증을 경험했다고 답했습니다.
응답자들은 교통 체증의 가장 중요한 원인으로 14가지를 꼽았습니다: 좁은 도로 폭(RII = 0.831), 도로 상태 불량(RII = 0.813), 피크 시간대 교통량 증가(RII = 0.806)가 기준치(H) 08<RII<1.0 이내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응답자들은 음악회와 같은 사교 행사(RII=0.580), 교차로에 교통 경찰관 부재(RII=0.578), 무단횡단(길이나 도로를 불법으로 건너거나 걷는 행위)(RII=0.542)에 대해서도 중간(M) 0.4<기준치 0.6 이하로 인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교통 체증의 영향은 시간 손실(RII = 0.892), 스트레스로 이어짐(RII = 0.849), 연료 소비 및 배기가스 배출(RII = 0,802)이 가장 높게 인식되었으며, 확인된 10가지 영향 중 낮은(L) 0.0<RII<0.2로 인식된 영향은 없었습니다. 응답자들은 14개의 가능한 해결책을 가장 높은(H) 08<RII<1.0으로 인식했으며, 대중교통 수단 개선(RII=0.854), 주요 서비스 도로 보수(RII=0.852), 교통 관리 대책 시행(RII=0.850), 대체 교통 수단 장려(RII=0,827), 기술에 대한 투자(RII=0.821), 버스 정류장 건설(RII=0.805) 순으로 응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