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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명
영화, 물질적 유령 : 이론과 비평의 경계를 넘어
청구기호
791.43015-24-3
저자
질베르토 페레스 지음
역자
이후경, 박지수 옮김
발행사항
culture look(컬처룩)(2024)
도서요약정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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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명한 영화학자이자 영화비평가인 저자의 인문학적 사유와 영화광적 감수성이 결합된 영화 비평서다. 영화의 주요 개념을 여러 영화의 사례를 통해 설명하고, 버스터 키튼, F. W. 무르나우, 알렉산드르 도브젠코 등에 대한 빼어난 작가론과 그들의 주요 작품에 대한 예리한 작품론도 담고 있다.
목차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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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영화와 물리학 이론 물리학에서 영화 비평으로
1장 다큐멘터리 이미지
사진적 이미지 존재론의 재검토, 혹은 〈북극의 나누크〉의 아름다운 허구
2장 내러티브 시퀀스
내러티브와 드라마는 왜 구분되어야 하는가
3장 어리둥절한 곡예사
버스터 키튼의 슬픈 물리학
4장 죽음의 사이 공간
무르나우, 혹은 스크린 외부의 심연
5장 혁명의 의미
에이젠시테인의 수사학, 도브젠코의 시학
6장 풍경과 픽션
장 르느와르, 혹은 자유와 이상의 열린 공간
7장 미국의 비극
존 포드와 스코세이지, 신화의 이중 운동과 종언
8장 역사 수업
키아로스타미와 스타라우브–위예,
혹은 모더니즘이 자연주의와 역사를 만났을 때
9장 다정함의 기표들
장뤽 고다르의 세 가지 모더니즘
10장 이방인의 시점
안토니오니, 존재와 부재의 변증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