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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제1장 서론 12
제1절 연구목적 12
제2절 연구 내용 및 절차 13
제3절 선행연구 14
제2장 이론적 배경 16
제1절 텍스트와 자연이미지 16
1. 텍스트 16
2. 자연이미지 20
제2절 어패럴디자인과 텍스타일디자인 24
1. 어패럴디자인 24
2. 텍스타일디자인 27
제3절 회화의 개념 29
제3장 텍스트와 자연이미지를 활용한 현대 텍스타일디자인 및 회화작품 32
제1절 어패럴디자인 32
1. 텍스트 32
2. 자연이미지 36
제2절 인테리어디자인 40
1. 텍스트 40
2. 자연이미지 42
제3절 회화작품 45
1. 텍스트 45
2. 자연이미지 47
제4장 작품제작과 방법 49
제1절 작품디자인 의도 및 제작 방법 49
제2절 작품분석 및 해설 50
1. 텍스트이미지를 활용한 회화작품 50
2. 자연이미지를 활용한 회화작품 52
3. 텍스트와 자연이미지 변형을 통한 텍스타일디자인 54
제5장 결론 62
참고문헌 64
ABSTRACT 67
[그림 1] 롤랑바르트(Roland Barthes 1915-1980) 18
[그림 2] SPECIAL STORY(빅데이터를 활용한서비스) 18
[그림 3] Care & Biotechnology "Chlorotherapy (클로로테라피)" Using DNA Transistors 21
[그림 4] Noah Oasis "Vertical Bio-Habita" 21
[그림 5] '핌퍼넬 벽지'월리엄 모리스1876 22
[그림 6] Digitalized Nature : Exotic Garden 22
[그림 7] Evolutionary Fantasizing 23
[그림 8] LA 나이틀라이트 리히터 테이블4, 소냐 플래빈, 1994 23
[그림 9] 빛의 직물, 소냐 플래빈, 1993 23
[그림 10] 패션사이클 (Fashion cycle) 26
[그림 11] 패션유행의 변화 경향 26
[그림 12] 텍스타일 28
[그림 13] 텍스타일 28
[그림 14] TEXTILES MARY SCHOESER 28
[그림 15] 월리엄 모리스의 Honeysuckle 무늬(면직물, 19세기, 영국) 29
[그림 16] Autumn Rhythm, Jackson Pollock, 1957 31
[그림 17] Composition with Red, Blue and Yellow, Piet Mondrian, 1930 31
[그림 18] 이상봉 2007 S/S Seoul Collection 33
[그림 19] 이상봉 2007 S/S Seoul Collection 33
[그림 20] 이상봉 2007 S/S Paris Collection 34
[그림 21] Chanel 2016 S/S Seoul Resort 34
[그림 22] Lacoste 2016 S/S New York Collection 34
[그림 23] Elder Statesman 2016 S/S New York Collection 35
[그림 24] Nanette Lepore 2016 S/S New York Collection 35
[그림 25] Dolce&Gabbana 35
[그림 26] Jean Charles de Castelbaja 35
[그림 27] Hermes 36
[그림 28] Christian Francisroth 36
[그림 29] Alice and Olivia 2016 S/S New York Collection 38
[그림 30] BCBG Max Azria 2016 S/S New York Collection 38
[그림 31] Delpozo 2016 S/S New York Collection 38
[그림 32] Kye 2016 S/S New York Collection 38
[그림 33] Antonio Marras 201516F/W Milan Collection 39
[그림 34] Alberta Ferretti 201516 F/W Milan Collection 39
[그림 35] Burberry Prorsum 201516 F/W London Collection 39
[그림 36] 텍스트를 활용한 인테리어디자인 41
[그림 37] 텍스트를 활용한 인테리어디자인 41
[그림 38] 텍스트를 활용한 인테리어디자인 41
[그림 39] 텍스트를 활용한 인테리어디자인 41
[그림 40] 텍스트를 활용한 인테리어디자인 42
[그림 41] 텍스트를 활용한 인테리어디자인 42
[그림 42] 자연이미지의 인테리어디자인 43
[그림 43] 자연이미지의 인테리어디자인 43
[그림 44] Vase with flower design 43
[그림 45] 꽃과 리본으로 디자인된 접시, 1879 43
[그림 46] Make Yourself Comfortable 2015, "Endgrain" by Studio Raw Edges... 44
[그림 47] Ani-Vegetal Hybrid 44
[그림 48] Organic Mimicry 44
[그림 49] The Conversion of St. Paolo Malfi, Julian Schnabel, 1995 46
[그림 50] If You, Christopher Wool, 1992 46
[그림 51] Untitled (Hand Anatomy), Jean-Michel Basquiat, 1982 46
[그림 52] Gray Tree, Piet Mondrian, 1911 48
[그림 53] Le blanc-seing, René Magritte, 1965 48
[그림 54] 자연·이미지, 주태석, 2011 48
[그림 55] Persona, 2012 50
[그림 56] Chaos, 2013 51
[그림 57] Chaos, 2013 51
[그림 58] Chaos, 2013 51
[그림 59] Chaos, 2015 51
[그림 60] 關聯, 2012 53
[그림 61] 關聯, 2010 53
[그림 62] 關聯, 2011 53
[그림 63] 根本, 2012 53
작품(I) Fresh, 2015 55
작품(II) Warm, 2015 57
작품(III) Gloomy, 2015 59
작품(IV) Mystic, 2015 61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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