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열기
원문아이콘이 없는 자료는 국회도서관에 방문하여 책자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목차보기더보기
국문목차
표제지=0,1,4
목차=i,5,2
악보목차=iii,7,3
표목차=v,9,1
논문개요=vi,10,2
I. 서론=1,12,2
II. 바로크 기악음악의 양식적 고찰=3,14,1
1. 소나타(Sonata)=3,14,2
2. 콘체르토(Concerto)=5,16,4
3. 토카타(Toccata)=8,19,5
4. 푸가(Fugue)=12,23,3
III. 바흐의「Toccata, Adagio and Fugue in C Major (BWV564)」에 나타난 각 나라의 음악적 특징=15,26,1
1. 이탈리아=15,26,5
2. 북부 독일=19,30,5
3. 프랑스=23,34,4
IV.「Toccata, Adagio and Fugue in C Major(BWV 564)」의 분석=27,38,1
1. Toccata=27,38,14
2. Adagio=40,51,6
3. Fugue=45,56,8
V. 결론=53,64,3
참고문헌=56,67,5
Abstract=61,72,2
(악보1) 3악장 구조=15,26,1
(악보2) 대조의 개념 사용(mm.40∼42)=16,27,1
(악보3) 16분 음표, 32분 음표의 빠른 음형=17,28,1
(악보4) 소나타의 악기구성과 같은 구조로 된 Adagio=18,29,1
(악보5) 페달의 음형(mm.1∼3)=18,29,1
(악보6) 프레스코발디의「불협화음과 계류음의 토카타(Toccata didurezze et ligature)」=19,30,1
(악보7) 북부 독일 음악에 나타난 페달 솔로=20,31,1
(악보8) 에코 기법=21,32,2
(악보9) 손 건반과 페달의 대화기법=22,33,2
(악보10) Adagio에 나타나는 장식음=25,36,1
(악보11) 지그 리듬으로 작곡된 작품=26,37,1
(악보12) 구분되는 토카타=28,39,1
(악보13) 페달 솔로(mm.13∼31)=29,40,1
(악보14) 주제부 음형=30,41,1
(악보15) m.25, m.32=31,42,1
(악보16) 라인켄의 소나타에 의한 바흐의 건반 소나타와 오르간 토카타와 비교=32,43,2
(악보17) 페달 음형과 음형 b=33,44,1
(악보18) mm.32-38=34,45,1
(악보19) mm.38-44=35,46,1
(악보20) 세 번째 악구(mm.44∼50)=36,47,1
(악보21) mm.50-58=37,48,1
(악보22) 다섯 번째 악구=37,48,1
(악보23) 여섯 번째 악구(mm.61-67)=38,49,1
(악보24) 일곱 번째 악구(mm.67∼71)=39,50,1
(악보25) 솔로 같은 페달과 화성적인 진행의 손 건반(mm.72∼74)=39,50,1
(악보26) 종지 전 버금 딸림 단조 사용(mm.81∼84)=40,51,1
(악보27) 구부되는 Adagio(m.1, m.22∼23)=40,51,1
(악보28) Adagio의 구조=41,52,1
(악보29) Adagio에 나타난 장식음(m.1, m.7)=42,53,1
(악보30) mm.2, 7, 14, 18, 20(18마디와 같음)=43,54,1
(악보31) mm.22∼31=44,55,1
(악보32) Grave의 화성 변화=44,55,1
(악보33) 페달의 화성진행(mm.23∼29)=45,56,1
(악보34) 푸가의 주제 부분(m.1∼4, m.8∼10)=46,57,1
(악보35) 대선율 음형(m.11∼13)=46,57,1
(악보36) 3번의 동형진행(mm.1∼6)=47,58,1
(악보37) 에피소드 부분(mm.37∼40)=47,58,1
(악보38) 연결구(m.52)=48,59,1
(악보39) m.43, m.71=48,59,1
(악보40) 교환이 일어난 악구(mm.72∼74)=49,60,1
(악보41) 스트레토 기법(mm.81∼91)=49,60,1
(악보42) 짧은 에피소드 부분(mm.96∼99)=49,60,1
(악보43) mm.100∼102=50,61,1
(악보44) 반음계적 전조(mm.122∼123)=50,61,1
(악보45) m.123, mm.129∼130=51,62,1
(악보46) 페달 솔로(mm.132∼133)=51,62,1
(악보47) C음의 페달 포인트(mm.135∼138)=52,63,1
(표1) 바흐에 의해 편곡된 비발디의 10곡의 콘체르토=8,19,1
(표2) 리토르넬로 형식의 비교=16,27,1
(표3) 악곡 구성=27,38,1
(표4) 2악장의 조성=41,52,1
(표5) 푸가의 형식구조=45,56,1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국회전자도서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