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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 0,1,2
목차 = i,3,2
제1장. 서론 = 1,5,2
제2장. 연구배경 및 이론적 고찰 = 3,7,1
2.1. 항공우주용 로켓엔진의 접합법 = 3,7,2
2.2. 브레이징 = 5,9,1
2.2.1. 브레이징의 일반적인 정의 = 5,9,1
2.2.2. 브레이징의 접합과정과 기본원리 = 5,9,3
2.2.3. 로켓 엔진에 적용되는 브레이징 기술 = 7,11,2
2.2.4. 로켓 엔진에 사용되는 삽입금속 = 8,12,5
2.3. 2상 스테인리스강의 특징 및 용도 = 13,17,2
2.4. 2상 스테인리스강의 용접시 문제점 = 15,19,2
제3장. 실험방법 = 17,21,1
3.1. 모재와 삽입금속 = 17,21,1
3.1.1. 모재의 제성질 = 17,21,1
3.1.2. 삽입금속의 제성질 = 17,21,2
3.2. 접합 실험 = 19,23,1
3.2.1. 접합전처리 = 19,23,1
3.2.2. 접합장치 및 조건 = 19,23,2
3.3. 접합부 미세조직 및 생성상 검토 방법 = 21,25,1
3.4. 기계적 성질 측정 방법 = 21,25,2
제4장. 실험결과 및 고찰 = 23,27,1
4.1. 모재 분석 = 23,27,2
4.2. 접합부의 미세조직 = 25,29,1
4.2.1. SUS329J₃L/SUS329J₃L = 25,29,1
4.2.2. UNS32550/UNS32550 = 25,29,6
4.3. 접합부의 생성상의 분석 = 31,35,1
4.3.1. SUS329J₃L/SUS329J₃L = 31,35,4
4.3.2. UNS32550/UNS32550 = 35,39,3
4.3.3. 접합부내의 생성상의 분율 = 38,42,4
4.4. 접합부 생성상의 발생기구 = 42,46,1
4.4.1. SUS329J₃L/SUS329J₃L = 42,46,1
4.4.2. UNS32550/UNS32550 = 43,47,3
4.5. 접합 후 모재의 변화 = 46,50,8
4.6. 접합부의 생성상의 제어 = 54,58,3
4.7. 기계적 성질 평가 = 57,61,2
제5장. 결론 = 59,63,2
참고문헌 = 61,65,2
Abstract = 63,67,2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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