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지]
목차
연수 프로그램(안) 3
1. 2017 전북형 자유학기제 운영 방향 / 김성희 4
1. 자유학기 담당 교사 업무 체제 마련 필요 5
2. 학생부 기재 및 NEIS 교육과정 편제 지원 5
3. 교과 및 자유학기 활동 6
3. 자유학기와 일반학기의 연계 7
4. 자유학기 운영 관련 유의 사항 8
5. 학교별 자유학기제 운영 관련 요약 8
6. 자유학기활동 운영 계획 정보 공시 9
7. 각종 결과 보고서 제출 및 행사 일정 9
2. 특강 I. '역사 속에서 길을 찾다, 세종의 인문학적 리더십' / 이재운 12
1. 시대에 대한 통찰력 14
2. 정치·사회문제를 문화로 풀다 15
3. 균형 잡힌 판단과 조화로운 결정 16
4. 신뢰와 포용 16
5. 근면과 성실 17
6. 인간愛와 배려 17
7. 소통과 사랑의 리더십 20
8. 민족문화 정립(애민·자주·실용) 20
3. 특강 II. '스토리가 스펙을 이기도록 돕는 3가지 이야기' / 김정태 26
지금의 작은 연습과 훈련은 미래의 큰 기회에 대한 디딤돌이 된다. 28
남을 위한 봉사는 나에게 있는 재능과 역량을 발견하는 거울이다. 32
다른 사람이 아닌 자기 자신의 길을 찾고 따라가는 용기는 모든 리더의 공통점이다. 37
4. 자유학기제 교실수업개선 사례 I. '자유학기제 수업-평가-기록' / 국광윤 44
2013 광주동신중 평가 사례 45
2014 광주동신중 평가 계획 48
2015 광주동신중 평가 계획 71
2016 광주동신중 평가 계획 85
5. 전북형 자유학기제 운영 사례 II. 프로젝트 활동 중심의 자유학기제 / 유경아 111
6. 미래핵심역량 관련 특강 III. 자유학기제 수업에 미래핵심역량을 담다 / 백성혜 139
[뒷표지] 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