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지]
인사말 / 원철희
목차
2016년 농산물마케팅대상 시상식 및 기념심포지엄 일정 4
제1부 2016년 농산물마케팅대상 시상식 〈수상 후보 조직 성과 발표회〉 5
1. 강원도 원주시 : 「원주푸드 인증제도」를 통한 로컬푸드 소비 활성화 추진 6
1. 원주시 소개 8
2. 조직 현황 8
3. 원주푸드 인증제도 9
4. 산지유통 조직 육성 10
5. 농가 조직화 & 마케팅 성과 10
6. 주요성과 및 파급효과 12
7. 기타 13
2. 농업회사법인 합천유통(주) : 2016년 농산물 마케팅 대상 15
1. 합천유통(주) 일반현황 19
2. 공적사항 22
3. 안동농협농산물공판장 : 농산물 유통의 꽃 안동농협농산물공판장 / 황찬영 29
I. 안동시 농업 31
II. 안동농협농산물공판장 현황 31
III. 농가 조직화 34
IV. 마케팅 전략 및 성과(사람 중심) 35
V. 안동농협농산물공판장의 나아갈 길 38
4. 햇사레과일조합공동사업법인 : 2016 농산물 마케팅 대상 발표자료 / 안성기 39
1. 햇사레 법인 현황 41
2. 햇사레 농가조직화 44
3. 햇사레 마케팅성과 47
4. 햇사레 성장가능성 54
제2부 2016년 신유통 심포지엄 〈경제지주 본격 출범에 따른 농협 경제사업 발전 전략〉 57
1. 사업이관 후 경제지주 운영 계획 / 김원석 58
I. 경제사업 이관 추진경과 59
II. 비전 및 발전전략 60
III. 부문별 추진 계획 63
IV. 조직·운영 체계 79
V. 2020년 경제지주 모습 82
2. 경제지주 본격 출범에 따른 농협 경제사업 발전 전략 / 김동환 ; 주신애 83
I. 머리말 84
II. 농협 경제지주 발족 및 경제활성화 사업 추진 경과 85
III. 농협을 둘러싼 환경 변화 추이 88
IV. 농협 경제사업의 비전 및 기본 추진 전략 92
V. 분야별 농협 경제사업 발전 전략 99
참고문헌 111
부록_농산물마케팅대상 기수상조직소개 114
[뒷표지] 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