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01. 서론 3
02. 본론 4
2.1. 유동인구 분석을 위한 위치 기술 4
2.2. 유동인구 분석 활용 시장 8
2.3. 유동인구 분석 해외 기업 소개 11
03. 결론 13
참고문헌 15
판권기 16
그림 1. 기지국을 기반으로 한 위치 측위 시스템 4
그림 2. Groundtruth사의 지오펜스를 활용한 위치 인식 5
그림 3. Wi-Fi fingerprint를 활용한 위치 인식 6
그림 4. 카메라를 활용한 매장 내부 유동인구 분석 7
그림 5. 유동인구 활용 사업 영역 8
그림 6. 상권 유동인구 분석 사례 8
그림 7. '더현대 서울' 방문자 데이터 살펴보니...34%가 경기ㆍ인천 등 외지서 왔다 9
그림 8. 다양한 옥외광고 예시 10
그림 9. Placer.ai의 Klein Enterprises의 The Fresh Market 인수 활용 사례 11
그림 10. 매장 방문자의 주거지 분포를 분석하여 마케팅 효과를 개선한 사례 12
그림 11. 맥도날드와 버거킹의 상대적 매장 방문량 비교 사례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