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제1장 성과관리 개요 10
1. 나주시 성과관리 개요 11
1) 성과관리 목적 11
2) 나주시 성과관리 평가 내용 및 방법 13
2. 나주시 성과관리를 위한 조사 14
1) 조사의 종류 14
2) 조사의 설계 15
3) 주요 조사 내용 17
3. 개선 방향 포트폴리오 작성을 위한 체감만족도 산출 체계 19
1) 나주시 정책고객 포트폴리오 산출체계(공통설문 기준) 19
2) 척도(Scale) 20
3) 고객만족도 관련 측정 20
4) 고객 만족도의 해석 22
4/3. 전략 영역 추출을 위한 포트폴리오(Portfolio) 분석 23
1) 개념 23
2) 목적 23
3) 전략 영역 24
4) 해석 유의 사항 25
제2장 전체 종합평가 결과 26
1. 나주시 성과관리 체계 27
1) 나주시 성과관리 지도 27
2) 나주시 비전, 핵심영역, 핵심성공요인 28
2. 나주시 성과관리 전체 평가 29
3. 나주시 성과관리 관점별 평가 30
4. 나주시 성과관리 지표 평가 31
1) 2013년 지표별 상위점수 15개 (공통지표 제외) 31
2) 2013년 가중치 상위 20개 32
5-1. 나주시 공통설문 조사 비교 33
1) 나주시 전체 공통설문 조사 결과_핵심성공요인 33
2) 나주시 전체 공통설문 조사 결과_핵심전략 및 비전 33
5-2. 나주시 공통설문 조사 비교_핵심성공요인, 관점, 전략, 비전 34
1) 핵심성공요인(2013년 상반기 및 하반기 비교) 34
2) 핵심전략 및 비전(2013년 상반기 및 하반기 비교) 35
3) 핵심전략 및 비전 (부서별 정책고객 평가) 36
6. 나주시 핵심성공요인 지표평균 및 체감만족도 비교 37
1) 2013년 하반기 핵심성공 요인 37
2) 전략목표별 핵심성공요인 지표평균 및 체감만족도 비교 38
3) 나주시 핵심 성공요인별 체감 만족도 및 지표평가 종합 41
7. 나주시 성과관리 포트폴리오 42
1) 2013년 성과관리 포트폴리오 42
2) 2013년 전략목표 성과관리 포트폴리오 43
3) 2013년 '생동하는 지역경제' 성과관리 포트폴리오 44
4) 2013년 '살기 좋은 농촌환경' 성과관리 포트폴리오 45
5) 2013년 '문화와 역사가 함께하는 관광도시' 성과관리 포트폴리오 46
6) 2013년 '더불어 살아가는 건강사회' 성과관리 포트폴리오 47
7) 2013년 '모두가 꿈꾸는 녹색도시' 성과관리 포트폴리오 48
8) 2013년 '선진화된 일류행정' 성과관리 포트폴리오 49
8. 읍면동 하반기 비계량 만족도(참고자료) 50
제3장 부서별 평가 결과 51
1-1. 정책기획실 관점별 성과 52
1-2. 정책기획실 관점별 성과 비교 53
1-3. 정책고객의 공통설문 체감 만족도 55
1-4-1. 고객의 소리(VOC)-정책고객 56
1-4-2. 고객의 소리(VOC)-일반고객 57
2-1. 기업지원실 관점별 성과 58
2-2. 기업지원실 관점별 성과 비교 59
2-3. 정책고객의 공통설문 체감 만족도 61
2-4-1. 고객의 소리(VOC)-정책고객 62
2-4-2. 고객의 소리(VOC)-일반고객 63
3-1. 감사실 관점별 성과 64
3-2. 감사실 관점별 성과 비교 65
3-3. 정책고객의 공통설문 체감 만족도 67
3-4-1. 고객의 소리(VOC)-정책고객 68
3-4-2. 고객의 소리(VOC)-일반고객 69
4-1. 혁신도시지원단 관점별 성과 70
4-2. 혁신도시지원단 관점별 성과 비교 71
4-3. 정책고객의 공통설문 체감 만족도 73
4-4-1. 고객의 소리(VOC)-정책고객 74
4-4-2. 고객의 소리(VOC)-일반고객 75
5-1. 안정행정과 관점별 성과 76
5-2. 안전행정과 관점별 성과 비교 77
5-3. 정책고객의 공통설문 체감 만족도 79
5-4-1. 고객의 소리(VOC)-정책고객 80
5-4-2. 고객의 소리(VOC)-일반고객 81
6-1. 주민복지과 관점별 성과 82
6-2. 주민복지과 관점별 성과 비교 83
6-3. 정책고객의 공통설문 체감 만족도 85
6-4-1. 고객의 소리(VOC)-정책고객 86
6-4-2. 고객의 소리(VOC)-일반고객 87
7-1. 세무과 관점별 성과 88
7-2. 세무과 관점별 성과 비교 89
7-3. 정책고객의 공통설문 체감 만족도 91
7-4-1. 고객의 소리(VOC)-정책고객 92
7-4-2. 고객의 소리(VOC)-일반고객 93
8-1. 문화체육관광과 관점별 성과 94
8-2. 문화체육관광과 관점별 성과 비교 95
8-3. 정책고객의 공통설문 체감 만족도 97
8-4-1. 고객의 소리(VOC)-정책고객 98
8-4-2. 고객의 소리(VOC)-일반고객 99
9-1. 교육지원과 관점별 성과 100
9-2. 교육지원과 관점별 성과 비교 101
9-3. 정책고객의 공통설문 체감 만족도 103
9-4-1. 고객의 소리(VOC)-정책고객 104
9-4-2. 고객의 소리(VOC)-일반고객 105
10-1. 회계과 관점별 성과 106
10-2. 회계과 관점별 성과 비교 107
10-3. 정책고객의 공통설문 체감 만족도 109
10-4-1. 고객의 소리(VOC)-정책고객 110
10-4-2. 고객의 소리(VOC)-일반고객 111
11-1. 전략산업과 관점별 성과 112
11-2. 전략산업과 관점별 성과 비교 113
11-3. 정책고객의 공통설문 체감 만족도 115
11-4-1. 고객의 소리(VOC)-정책고객 116
11-4-2. 고객의 소리(VOC)-일반고객 117
12-1. 종합민원과 관점별 성과 118
12-2. 종합민원과 관점별 성과 비교 119
12-3. 정책고객의 공통설문 체감 만족도 121
12-4-1. 고객의 소리(VOC)-정책고객 122
12-4-2. 고객의 소리(VOC)-일반고객 123
13-1. 경제교통과 관점별 성과 124
13-2. 경제교통과 관점별 성과 비교 125
13-3. 정책고객의 공통설문 체감 만족도 127
13-4-1. 고객의 소리(VOC)-정책고객 128
13-4-2. 고객의 소리(VOC)-일반고객 129
14-1. 건설과 관점별 성과 130
14-2. 건설과 관점별 성과 비교 131
14-3. 정책고객의 공통설문 체감 만족도 133
14-4-1. 고객의 소리(VOC)-정책고객 134
14-4-2. 고객의 소리(VOC)-일반고객 135
15-1. 환경관리과 관점별 성과 136
15-2. 환경관리과 관점별 성과 비교 137
15-3. 정책고객의 공통설문 체감 만족도 139
15-4-1. 고객의 소리(VOC)-정책고객 140
15-4-2. 고객의 소리(VOC)-일반고객 141
16-1. 도시재생과 관점별 성과 142
16-2. 도시재생과 관점별 성과 비교 143
16-3. 정책고객의 공통설문 체감 만족도 145
16-4-1. 고객의 소리(VOC)-정책고객 146
16-4-2. 고객의 소리(VOC)-일반고객 147
17-1. 산림공원과 관점별 성과 148
17-2. 산림공원과 관점별 성과 비교 149
17-3. 정책고객의 공통설문 체감 만족도 151
17-4-1. 고객의 소리(VOC)-정책고객 152
17-4-2. 고객의 소리(VOC)-일반고객 153
18-1. 건축과 관점별 성과 154
18-2. 건축과 관점별 성과 비교 155
18-3. 정책고객의 공통설문 체감 만족도 157
18-4-1. 고객의 소리(VOC)-정책고객 158
18-4-2. 고객의 소리(VOC)-일반고객 159
19-1. 재난관리과 관점별 성과 160
19-2. 재난관리과 관점별 성과 비교 161
19-3. 정책고객의 공통설문 체감 만족도 163
19-4-1. 고객의 소리(VOC)-정책고객 164
19-4-2. 고객의 소리(VOC)-일반고객 165
20-1. 상하수도과 관점별 성과 166
20-2. 상하수도과 관점별 성과 비교 167
20-3. 정책고객의 공통설문 체감 만족도 169
20-4-1. 고객의 소리(VOC)-정책고객 170
20-4-2. 고객의 소리(VOC)-일반고객 171
21-1. 보건위생과 관점별 성과 172
21-2. 보건위생과 관점별 성과 비교 173
21-3. 정책고객의 공통설문 체감 만족도 175
21-4-1. 고객의 소리(VOC)-정책고객 176
21-4-2. 고객의 소리(VOC)-일반고객 177
22-1. 농업정책과 관점별 성과 178
22-2. 농업정책과 관점별 성과 비교 179
22-3. 정책고객의 공통설문 체감 만족도 181
22-4-1. 고객의 소리(VOC)-정책고객 182
22-4-2. 고객의 소리(VOC)-일반고객 183
23-1. 농식품산업과 관점별 성과 184
23-2. 농식품산업과 관점별 성과 비교 185
23-3. 정책고객의 공통설문 체감 만족도 187
23-4-1. 고객의 소리(VOC)-정책고객 188
23-4-2. 고객의 소리(VOC)-일반고객 189
24-1. 농촌진흥과 관점별 성과 190
24-2. 농촌친흥과 관점별 성과 비교 191
24-3. 정책고객의 공통설문 체감 만족도 193
24-4-1. 고객의 소리(VOC)-정책고객 194
24-4-2. 고객의 소리(VOC)-일반고객 195
25-1. 기술지원과 관점별 성과 196
25-2. 기술지원과 관점별 성과 비교 197
25-3. 정책고객의 공통설문 체감 만족도 199
25-4-1. 고객의 소리(VOC)-정책고객 200
25-4-2. 고객의 소리(VOC)-일반고객 201
26-1. 축산과 관점별 성과 202
26-2. 축산과 관점별 성과 비교 203
26-3. 정책고객의 공통설문 체감 만족도 205
26-4-1. 고객의 소리(VOC)-정책고객 206
26-4-2. 고객의 소리(VOC)-일반고객 207
27-1. 도시개발사업소 관점별 성과 208
27-2. 도시개발사업소 관점별 성과 비교 209
27-3. 정책고객의 공통설문 체감 만족도 211
27-4-1. 고객의 소리(VOC)-정책고객 212
27-4-2. 고객의 소리(VOC)-일반고객 213
제4장 결론 및 제언 214
〈표 1〉/〈표 1-2〉 구간별 만족도 지수 해석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