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1. 농식품 유통환경 변화와 연합마케팅 필요성 2
1.1. 농식품 유통환경 변화 2
1.2. 농협 연합마케팅의 필요성 4
1.3. 연합마케팅의 경제이론의 기대효과 5
2. 농협 연합마케팅사업 추진 현황 및 성과 7
2.1. 연합마케팅사업 추진 및 조합공동사업볍인 육성 경과 7
2.2. 농협 연합마케팅사업의 현황과 성과 9
3. 연합마케팅 추진상의 문제점 및 애로사항 12
3.1. 공감대 미흡 및 지역농협의 참여 부족 12
3.2. 연합마케팅의 장기비전과 가시적인 성과 제시의 어려움 13
3.3. 조합공동사업법인 운영상의 애로사항 15
3.4. 인력 운용의 어려움 18
4. 조합공동사업법인 등 연합마케팅의 발전방향 18
표 1. A 대형마트의 연도별 농산물 산지 직구입 현황 2
표 2. 공영도매시장의 청과부류 정가ㆍ수의매매 비중 추이 3
표 3. 농협의 유통계열화 9대 중점 추진과제 3
표 4. 주요국의 농가 호당 평균 경지면적 4
표 5. 원예사업 부문 연합마케팅 조직 현황(2014년) 10
표 6. 국내 소비자들의 채소ㆍ과일 소비 전망 20
그림 1. 소비자들의 소포장 채소 구입비율(좌)과 간편식 구매경험(우) 4
그림 2. 공선출하회 육성의 경제이론적 기대효과 6
그림 3. 연합마케팅사업 활성화에 따른 경제이론적 기대효과 7
그림 4. 농협의 공선출하회 조직수와 공동계산 실적 9
그림 5. 농협의 연합마케팅사업 실적 추이 10
그림 6. 연도별 연합마케팅 조직수와 조직 당 평균 사업실적 11
그림 7. 농협의 일반적인 연합마케팅 사업 체계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