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논의배경 2
Ⅱ. '대형마트 효과'에 관한 기존문헌 3
Ⅲ. 실증분석 5
1. 자료 및 모형 5
2. 추정결과 8
Ⅳ. 결론 및 시사점 13
참고문헌 14
〈표 1〉 자료의 구성 5
〈표 2〉 기초 통계량 6
〈표 3〉 추정결과: 과자 9
〈표 4〉 추정결과: 밀가루 9
〈표 5〉 추정결과: 설탕 9
〈표 6〉 추정결과: 고추장 10
〈표 7〉 추정결과: 식용유 10
〈표 8〉 추정결과: 라면 10
〈표 9〉 추정결과: 콜라 11
〈표 10〉 추정결과: 우유 11
〈표 11〉 추정결과: 커피, 분유, 화장지 11
〈그림 1〉 가격조사 참여업소(예: 신라면, 총 227개 유통업체)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