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1. 종합유통센터 2
1) 종합유통센터 개설 현황 2
2) 종합유통센터의 개념 및 역할 3
3) 판매실적 및 문제점 6
2. 대형소매업체 10
1) 백화점 13
2) 슈퍼마켓 13
3) 대형마트 15
4) 인터넷 쇼핑몰 및 TV 홈쇼핑 18
〈표 1〉 종합유통센터 건립 현황 ('14년말 기준) 3
〈표 2〉 도매시장 경로와 종합유통센터 경로 간 유통비용 차이 (2012년) 5
〈표 3〉 종합유통센터 운영 현황 (2014년) 7
〈표 4〉 연도별 종합유통센터 매출 현황 8
〈표 5〉 농협종합유통센터별 공산품, 농산물 취급비율 9
〈표 6〉 국내 소매 업태별 시장 규모 추이 12
〈표 7〉 국내 '빅3' SSM 현황 14
〈표 8〉 2014년 주요 대형마트 현황 17
〈표 9〉 대형마트 해외 매장 운영 현황(2014년 기준) 17
〈표 10〉 2014년 대형유통 업체별 PB매출 비중 18
〈표 11〉 온라인 쇼핑업계 매체별 매출액 및 성장률 추이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