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요약 3
1. 원예농산물 산지유통 활성화의 검토 배경 5
2. 전라북도 원예농산물 생산현황 6
(1) 전라북도 원예농산물의 위치 6
(2) 14개 시ㆍ군별 원예농산물 생산현황 7
3. 전라북도 원예농산물 유통실태 9
(1) 산지유통 주체 및 조직현황 9
(2) 산지유통 시설 및 판매현황 10
4. 전라북도 원예농산물 산지유통 활성화 전략 12
(1) 시ㆍ군단위 통합마케팅 시스템의 강화 13
(2) 광역단위 통합마케팅 시스템의 구축 14
(3) 광역 '농식품 통합물류유통센터' 설립 준비 16
[부록] 시ㆍ군별 원예농산물 생산현황 분석 18
판권기 2
〈표 1〉 각 도별 원예농산물의 노지 및 시설재배 비교 (2011년) 7
〈표 2〉 시ㆍ군별 주요 원예농산물 생산현황(2012년) 8
〈표 3〉 시ㆍ군별 농협 공선출하조직 현황 및 공동계산 실적 (2012년) 10
〈표 4〉 시ㆍ군별 산지유통 시설 현황 11
〈표 5〉 전라북도 농협APC 취급 및 실제 상품화(경유) 비중 12
〈그림 1〉 각 도별 원예농산물 생산의 위치(재배면적 기준, 2011년) 6
〈그림 2〉 전북 30대 원예농산물의 전국단위 위치 (생산액 기준, 2011년) 7
〈그림 3〉 시ㆍ군별 주요농산물 생산 집중도 분석 8
〈그림 4〉 통합마케팅 조직의 태동 및 확대, 전라북도 현황 9
〈그림 5〉 산지유통 통합마케팅 추진실적 및 주요 출하처 10
〈그림 6〉 전라북도 원예농산물 산지유통 시설과 생산현황 11
〈그림 7〉 농협APC 취급 및 상품화 비중의 전국 비교 12
〈그림 8〉 시ㆍ군별 지역농협의 원예농산물 판매 등 취급비율(2012년) 12
〈그림 9〉 시ㆍ군단위 통합 마케팅 시스템의 구조 13
〈그림 10〉 남원시 통합마케팅 조직의 구성 및 협의체 운영사례 14
〈그림 11〉 시ㆍ군통합 마케팅 조직의 광역단위 확대 전략 14
〈그림 12〉 시ㆍ군통합 마케팅의 지원 시스템 15
〈그림 13〉 시ㆍ군단위 통합 마케팅의 보완 시스템 15
〈그림 14〉 광역 품목연합 사업을 위한 거점품목의 실제 구상(안) 16
〈그림 15〉 전라북도 농식품 통합물류유통센터의 기본구상 17
〈그림 16〉 산지유통 시장수요 창출 및 활성화 전략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