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2
Ⅱ. 신선청가물 유통규모 추정방법 2
1. 추정방법 2
2. 연구의 한계 4
Ⅲ. 주요 유통경로별 규모파악 5
1. 유통단계 및 경로 구분 5
2. 유통단계별 규모 추정 5
Ⅳ. 신선청과물 유통규모, 경로 분석결과 13
1. 신선청과물 유통단계별 취급규모 13
2. 유통단계별 유통규모 및 경로별 추정 결과 16
Ⅴ. 요약 및 결론 22
참고문헌 23
[표 1] 국내산 신선청과물 유통량 추정 5
[표 2] 신선청과물 국내 수입 현황 6
[표 3] 회원농협 신선청과물 취급현황 추정 6
[표 4] 농업법인 신선청과물 취급실적 추정 7
[표 5] 산지유통인 신선청과물 실적 추정 7
[표 6] 전체 도매시장 신선청과물 취급현황 7
[표 7] 식자재 신선청과물 유통시장 규모 추정 8
[표 8] 농협도매조직 신선청과물 규모 추정 8
[표 9] 소매단계 업태별 분석 결과 10
[표 10]/[표 9] 소매단계 업태별 분석 결과 11
[표 11]/[표 10] 국내 신선청과물 유통단계별 취급현황 분석결과 14
[표 12]/[표 11] 신선청과물 부가가치 창출효과 분석 15
[표 13]/[표 12] 신선청과물 유통과정의 감모물량 현황 16
[그림 1] 유통공사 주요농산물 유통실태 "2010 청과물 유통경로도 (산지→서울)"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