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1. 시장 개요 3
2. 주요 국가별 소비자 특성 8
가. 개발도상국에서도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 8
나. 고령화와 비만으로 심혈관계 질환 확대 11
다. 국가별 선호 건강기능성 식품 16
3. 시장 트렌드 17
가. 건강기능성 식품의 소비 증가 17
나. 건강기능성 식품에 대한 규제 강화 19
다. 아직까지 소비로 연결되지 않은 심장 건강에 대한 관심 21
라. 활발한 건강기능성 식품의 출시 23
4. 유통 제품 현황 24
가. 오메가3 24
나. 식물성 스테롤 및 스타놀 25
다. 통밀 26
라. 콩 단백질 27
마. 기타 28
5. 결론 및 시사점 29
가. 소비자 니즈 파악 29
나. 최적의 R&D 방법 구현 32
다. 건강기능성 식품의 효능과 맛의 조합 34
라. 소비자의 관심사에 맞춘 효능 선전 35
마. 고객 특성에 맞춘 제품 형태 출시 37
판권기 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