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 / 브랜드1절 브랜드의 정의 32절 브랜드의 기능 63절 브랜드 네이밍의 개발 84절 브랜드전략의 유형과 전략 105절 브랜드와 제품의 구성요소 185.1. 제품의 정의 185.2. 제품브랜드의 분류 205.3. 제품믹스의 구성요소 256절 제품믹스 및 계열관리 376.1. 제품믹스관리 376.2. 제품계열관리 40이슈 문제 44유익한 논문 452장 / 공동브랜드1절 농산물 공동브랜드의 정의 492절 농산물 공동브랜드의 범위 513절 농산물 공동브랜드의 현황 564절 지리적 표시제 634.1. 지리적 표시제 634.2. 지리적 표시제의 이점 725절 친환경인증표시제 735.1. 친환경농축산물 인증 735.2. 친환경농축산물 인증 신청 755.3. 유기가공식품인증 766절 농산물 공동브랜드의 성공요인 78이슈 문제 82유익한 논문 823장 / 브랜드 자산1절 브랜드 자산의 정의 852절 브랜드 종류 883절 브랜드의 구성요소 904절 컬러마케팅 994.1. 컬러마케팅의 정의 994.2. 컬러마케팅의 중요성 및 특징 1024.3. 컬러마케팅전략 1055절 브랜드 포트폴리오전략과 브랜드 아키텍처 1115.1. 브랜드 포트폴리오전략 1115.2. 브랜드 아키텍처 119이슈 문제 121유익한 논문 1214장 / 마케팅전략1절 전략의 의의와 정의 1251.1. 전략의 중요성과 의의 1251.2. 전략의 정의와 전술 1272절 전략수립과정, 전략수준 및 전략유형 1292.1. 전략수립의 프로세스 1302.2. 전략의 수준 1402.3. 기업수준 전략의 유형 1433절 마케팅전략에 유용한 모델 1533.1. BCG 매트릭스 1533.2. 산업구조분석모델 156이슈 문제 167유익한 논문 1685장 / 브랜드의 소비자 구매행동1절 소비재 브랜드의 구매행동 1711.1. 구매의사결정과정 1731.2. 정보처리과정 1821.3. 개인적 영향요인 1861.4. 환경적 영향요인 1912절 산업재 브랜드의 구매행동 1962.1. 산업재 브랜드마케팅의 정의 1962.2. 산업재 브랜드 구매의사결정 197이슈 문제 208유익한 논문 2096장 / 브랜드의 환경분석1절 환경변화분석과 평가 2131.1. 환경변화의 분석 2141.2. 환경변화분석의 평가 2162절 시장세분화 2162.1. 시장세분화의 태동배경 2162.2. 시장세분화의 요건과 기준 2202.3. 시장세분화에 대한 비판 2343절 표적시장 선정 2353.1. 세분시장의 평가 2353.2. 표적시장의 선택 2383.3. 표적시장전략의 선정 2434절 포지셔닝 2444.1. 포지셔닝의 의의 2444.2. 포지셔닝전략의 유형 2464.3. 포지셔닝전략의 수립과정 247이슈 문제 254유익한 논문 2547장 / 신제품 브랜드 개발과 브랜드수명주기1절 신제품 브랜드의 개발 2571.1. 신제품 브랜드의 정의 2571.2. 신제품 브랜드 개발과정 2591.3. 신제품 브랜드 개발의 성공요인 및 실패요인 2691.4. 신제품 브랜드의 수용 및 확산 2712절 브랜드수명주기전략 2752.1. 브랜드수명주기의 형태 2762.2. 브랜드수명주기별 특징과 마케팅전략 2792.3. 브랜드 성숙기의 마케팅전략 2832.4. 브랜드수명주기, BCG 매트릭스 그리고 신제품 브랜드 수용모델 간의 관계 2882.5. 브랜드수명주기전략에 대한 비판 291이슈 문제 292유익한 논문 2938장 / 브랜드의 4P’s 믹스전략1절 가격의 개념과 특징 2971.1. 가격의 개념 2971.2. 가격의 기능 2981.3. 가격기능의 한계 2991.4. 가격기능의 보완 3042절 가격결정요인과 방법 3042.1. 가격의 결정요인 3042.2. 가격결정방법 3063절 가격전략 3133.1. 신제품가격전략 3133.2. 제품믹스 가격결정전략 3163.3. 가격조정전략 3204절 유통경로와 유통경로설계과정 3254.1. 유통경로의 정의와 필요성 3254.2. 유통경로의 유형 3314.3. 유통경로 설계과정 3324.4. 유통경로의 갈등과 협력 3424.5. 도매상과 소매상 관리 3465절 공급사슬관리 3575.1. 공급사슬관리의 태동 3575.2. 공급사슬관리의 개념 3595.3. 공급사슬관리의 적용과 시사점 3635.4. 공급사슬관리의 전략적 토대: 공급사슬의 통합 3646절 촉진마케팅 3686.1. 촉진마케팅과 구성요소 3686.2. 의사교환의 촉진 3726.3. 촉진마케팅예산의 결정 3776.4. 한국적 정(情)마케팅 381이슈 문제 389유익한 논문 3909장 / 프랜차이즈 브랜드 창업1절 프랜차이즈 브랜드 3931.1.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정의 3931.2.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유형 3951.3.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장·단점 4021.4. 프랜차이즈산업의 특성 4052절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창업 4072.1.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성장배경 4072.2.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업종 4082.3. 프랜차이즈 브랜드 창업 410이슈 문제 424유익한 논문 42410장 / 글로벌 브랜드전략1절 글로벌 브랜드 4271.1. 글로벌 브랜드의 정의 4271.2. 글로벌 브랜드의 특성 4291.3. 글로벌 브랜드의 장점 4301.4. 글로벌 브랜드 네이밍의 유형과 확장 4311.5. 원산지 효과 4362절 글로벌 협력경영의 전략 4442.1. 글로벌 협력경영의 개념과 범위 4442.2. 글로벌 협력경영의 동기 4482.3. 글로벌 협력경영의 유형 4522.4. 성공적 협력경영을 위한 과정 4623절 글로벌 브랜드 사례 465이슈 문제 467유익한 논문 467찾아보기 4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