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들어가며1장 계층구조가 아닌 팀 혁신, 그 중심에 애자일 원칙이 있다 적절하게 팀을 운영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최고의 직장을 만드는 경영 원칙 1 피라미드가 아니라 네트워크로 2장 직함이 아닌 일 필요한 건 직함이 아닌 일이다. 새로운 채용 방법의 개발 맞춤 선택을 하라 최고의 직장을 만드는 경영 원칙 2 직책이 아닌 업무에 집중하라 3장 보스가 아닌 조력자 보스가 아니라 코치다 문제는 잘못된 성과 관리에 있다 지속적으로 성과를 관리하라 최고의 직장을 만드는 경영 원칙 3 권한을 부여하고 지시를 멈춰라 4장 규칙이 아닌 문화 규칙이 아니라 문화다 포용성과 다양성, 공정성을 가진 문화를 만든다 인정하고 경청하는 문화를 만든다 전체적인 투명성을 높이자 최고의 직장을 만드는 경영 원칙 4 존중, 유연성, 공정의 문화를 만들어라5장 승진이 아닌 성장 언제나 학습하고, 성장하라 최고의 직장을 만드는 경영 원칙 5 승진이 아닌 성장을 주목하라6장 이익이 아닌 목표 이익이 아니라 목적이다 최고의 직장을 만드는 경영 원칙 6 진정으로 목적에 집중하면 이익은 따라온다 7장 성과가 아닌 직원 경험 기술은 친구인가 적인가? 새로운 유형의 도구가 오고 있다 최고의 직장을 만드는 경영 원칙 7 직원 경험이 그 어떤 것보다 최우선이다 결론 일하고 싶은 최고의 직장 만들기팬데믹에 관한 맺음말부록 1.기업의 영속성에 대하여부록 2.데이터를 사용해 강력한 매력을 지닌 기업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