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지] 1
2019년도 용도업무 안내 주요 개정사항 3
목차 21
I. 관서운영경비 25
1. 관서운영경비 집행 26
1) 관서운영경비 기준 26
2) 강사료 27
3) 회의참석·자문·평가 수당 30
4) 원고료 32
5) 학회등록비(참석비) 34
6) 논문게재료 및 교정료 36
7) 조달수수료 38
8) 특근매식비(210-05) 39
9) 시험연구비(210-13) 40
10) 국내여비(220-01) 41
11) 국외여비(220-02) 46
12) 교육훈련여비(220-01) 49
13) 업무추진비(240목) 50
14) 직책수행경비(250-02) 51
2. 참고자료 52
1) 여비지급구분표 52
2) 국내 여비 지급표 54
3) 국외 여비 지급표 55
4) 비공무원 여비 지급 구분표 56
3. 서식 57
1) 회의수당 등 지급명세서(A4횡 작성) 57
2) 업무추진비 지출 58
3) (특근매식비)식권 지급대장 59
II. 계약 60
1. 계약 유형 62
1) 계약의 종류 62
2) 낙찰자 결정 방법 63
3) 공통 유의사항 64
2. 계약 절차 68
1) 물품(비소모품) 구매 68
2) 시약·초자류 구매 73
3) 연구용역 81
4) 정보화용역 84
5) 일반용역 86
6) 기타 계약 89
3. 계약 관련 공통 실무 94
1) 수의계약 94
2) 협상계약 시 불공정 사례 96
3) 일상감사 실시 99
4) 입찰/계약/선금 보증서 100
5) (공통) 구매업무협의요청 사례 모음 101
6) 지체상금 부과 104
7) 부정당업자 제재 105
8)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제도 106
4. 참고자료 107
1) 계약요청 위임전결 규정 107
2) 디브레인 입력 회계코드 108
3) 계약(구매) 요청 마감기한 109
4) 조달계약 요청 기준 110
5) 조달청 표준행정 소요 일수 111
6) 계약관련 각종 소요 일수 112
7) 물품 금액별 낙찰하한율 113
8) 전국 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 목록 114
5. 서식 115
1) 수의계약 사유서 115
2) 견적요청서 116
3) 견적요청 세부 규격 117
4) 계약변경 요청서 118
5) 선금신청서 119
6) (물품) 검사검수조서 120
7) (일반용역) 검사조서 121
8) 인쇄사양서 122
9) 규격비교표 124
10) 수리요청서 125
11) (시약초자) 구매 적정성 검토서 126
12) (시약초자) 거래명세서(A4횡) 127
III. 물품관리 128
1. 물품관리 체계 130
2. 물품수급관리계획 133
3. 재물조사 135
4. 부록 137
[부록 1] 물품 태그부착 방법 안내 137
[부록 2] 정수관리대상 물품 현황 138
[부록 3] 주요물품 내용연수 142
[부록 4] 물품의 정리 기준 1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