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1 호스피탈리티산업과 관광제1절 호스피탈리티산업과 관광제2절 호텔의 개념과 기능제3절 호텔산업의 발전사Chapter2 호텔의 분류 및 특성제1절 호텔의 분류제2절 호텔의 경영조직제3절 호텔기업의 특성Chapter3 호텔의 경영형태제1절 호텔경영방식의 이해제2절 호텔 브랜드의 이해Chapter4 객실일반제1절 호텔객실의 변화추세와 종류제2절 객실요금과 결정방법제3절 객실투숙률 향상과 객실판매전략Chapter5 Front Office의 업무제1절 Front Office의 역할과 조직제2절 Front Office의 주요 업무제3절 현관서비스업무제4절 객실예약제5절 비즈니스센터·휘트니스센터·전화교환실 업무Chapter6 하우스키핑의 업무제1절 하우스키핑(House keeping) 개요와 역할제2절 하우스키핑의 조직과 직무Chapter7 Revenue Management제1절 Revenue and Yield Management제2절 Revenue Management의 실제Chapter8 식음료부서의 업무제1절 식음료부서의 개요와 역할제2절 식음료부서의 조직과 직무제3절 레스토랑 업무의 실제제4절 연회서비스 업무의 실제제5절 바(Bar) 업무의 실제Chapter9 메뉴·조리·식음료 원가제1절 메뉴관리제2절 조리부의 이해제3절 식음료 원가Chapter10 호텔마케팅제1절 호텔마케팅의 개요와 발전과정제2절 마케팅전략제3절 마케팅믹스전략Chapter11 서비스경영제1절 서비스품질제2절 서비스접점의 중요성제3절 고객의 불평과 불만제4절 고객의 불평·불만 응대방법과 처리Chapter12 호텔인적자원관리제1절 인사관리제2절 호텔종사원의 인력관리Chapter 13 재경부·구매부제1절 재경부 업무제2절 구매부 업무Chapter 14 호텔경영정보시스템제1절 호텔경영정보시스템의 이해제2절 호텔경영정보시스템의 구성 및 기능Chapter 15 4차 산업혁명과 호텔산업의 미래제1절 4차 산업혁명의 개념과 기술혁신제2절 4차 산업혁명과 관광산업의 변화제3절 4차 산업혁명과 호텔기업의 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