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_01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발전과정제1절 외식산업의 개요제2절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발전과정제3절 업종별 외식산업현황제4절 국내 식재료 유통시장제5절 단체급식 현황제6절 세계 식품시장제7절 해외 외식시장 현황 및 규모Chapter_02 창업자의 자세와 자가진단제1절 고객가치제2절 창업자의 기본자세제3절 성공지침제4절 창업자 자가진단 테스트Chapter_03 상권입지의 조사분석제1절 상권입지의 개요제2절 상권분석제3절 상권조사분석 방법제4절 입지의 전략제5절 경쟁 분석제6절 후보점포 분석제7절 타깃 설정제8절 상권입지 분석을 통한 투자수익성 분석Chapter_04 업종 ㆍ 업태 결정하기제1절 외식산업의 개요Chapter_05 외식업 프랜차이즈 창업Chapter_06 창업계획과 창업실무제1절 창업 접근방법제2절 외식업 창업절차 흐름도제3절 등급별 외식창업 투자비용제4절 자금조달과 운용계획제5절 사업계획서 작성과 사업성 분석제6절 매출과 적정규모 추정제7절 사업타당성 분석Chapter_07 개업실무 : 경쟁력 있는 점포 개설하기제1절 식품접객업의 업종 분류제2절 외식업의 업태 분류제3절 인허가/위생교육/건강진단제4절 사업자등록/창업세무제5절 원산지표시제Chapter_08 종업원 채용과 교육제1절 종업원을 잘 채용하는 방법제2절 음식점의 초기교육제3절 개업 전 교육훈련 프로그램Chapter_09 메뉴개발과 가격결정제1절 창업 아이템 선정제2절 창업메뉴 만들기 절차제3절 후보 아이템 우선순위 결정방법제4절 영업 중인 식당의 신메뉴 개발제5절 메뉴가격 결정방법Chapter_10 주방설비Chapter_11 개업홍보 판촉제1절 CI/BI 디자인 업무 내용제2절 개업날짜와 개업일 매출제3절 개업홍보 판촉제4절 초대장과 초대 손님 모시기제5절 CR활동제6절 온라인 홍보Chapter_12 개업 전후 체크와 컨트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