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1
제출문 4
참여진 5
요약문 6
목차 7
제1장 서론 21
1. 사업 배경 및 목적 21
(1) 사업 배경 및 목적 21
2. 사업 범위 22
(1) SCUFN 통합 시스템 운영 및 기능 개선 22
(2) 온라인 회의등록 시스템 운영 및 유지관리 22
(3) 능력배양 업무지원 시스템 운영 및 기술지원 22
(4) 공통 유지관리 및 기술·업무지원 22
3. 사업 추진 일정 및 추진 체계 23
(1) 추진 일정 23
(2) 추진 체계 23
제2장 SCUFN 통합 시스템 운영 및 기능 개선 25
1. 개요 25
2. 시스템 구성 28
(1) 시스템 구성도 28
(2) 시스템 사양 29
3. 데이터베이스 설계 30
(1) 데이터베이스 설계 30
(2) 데이터베이스(테이블) 목록표 39
(3) 데이터베이스(테이블) 정의서 40
4. 기능 구성 52
(1) 요구사항 분석 52
5. 구축 내용 53
(1) IHO SCUFN 디지털 아카이브 개발 53
(2) SCUFN 통합 시스템 기능 개선 62
6. 시스템 테스트 수행 75
(1) 개요 75
(2) 테스트 환경 75
(3) 테스트 목표 75
(4) 테스트 수행 결과 76
제3장 온라인 회의등록 시스템 운영 및 유지관리 93
1. 개요 93
2. 시스템 구성 설계 93
(1) 온라인 회의등록 시스템 93
3. 데이터베이스 설계 94
(1) 논리 ERD 94
(2) 물리 ERD 97
(3) 테이블 목록표 100
(4) 데이터베이스(테이블) 정의서 101
4. 기능 설계 107
(1) 기능 분류 107
(2) 기능 정의 108
(3) 기능 설계 및 구축 109
5. 시스템 테스트 수행 131
(1) 개요 131
(2) 테스트 환경 131
(3) 테스트 유형 131
(4) 테스트 분류 132
(5) 테스트 결과 133
제4장 능력배양 업무지원 시스템 운영 및 기술지원 139
1. 개요 139
2. 시스템 구성 설계 139
(1) 능력배양 업무지원 시스템 139
3. 데이터베이스 설계 140
(1) 논리 ERD 140
(2) 물리 ERD 144
(3) 테이블 목록표 147
(4) 데이터베이스(테이블) 정의서 148
4. 기능 설계 157
(1) 기능 분류 157
(2) 기능 정의 158
(3) 프로세스 159
(4) 기능 설계 및 구축 163
5. 시스템 테스트 수행 187
(1) 개요 187
(2) 테스트 환경 187
(3) 테스트 유형 187
(4) 테스트 분류 188
제5장 공통 유지관리 및 기술·업무지원 191
1. SCUFN 통합 시스템 191
(1) 웹 취약점 점검 191
(2) 백업 및 관리 체계 193
(3) 사용자 매뉴얼 제공 196
(4) SCUFN 회의 운영지원 198
2. 온라인 회의등록 시스템 운영 및 유지관리 200
(1) 데이터 백업 및 서비스 모니터링 200
(2) 페이지 보안 203
(3) 웹 취약점 점검 204
(4) 온라인 매뉴얼 제공 206
(5) 설문조사 207
(6) 서버이전 211
(7) 온라인 회의등록 시스템 운영지원 212
3. 능력배양 업무지원 시스템 운영 및 기술지원 214
(1) 온라인 매뉴얼 제공 214
(2) 페이지 보안 215
(3) 웹 취약점 점검 216
(4) 서버이전 217
제6장 결론 및 제언 219
1. SCUFN 통합 운영 및 기능 개선 219
2. 온라인 회의등록 / 능력배양 업무지원 시스템 운영 및 유지 관리 219
판권기 221
뒷표지 222
〈표 2-1〉 시스템 모델 및 사양 29
〈표 2-2〉 데이터베이스 테이블 목록표 39
〈표 2-3〉 archive 테이블 정의서 40
〈표 2-4〉 archive_basic_documents 테이블 정의서 40
〈표 2-5〉 archive_file 테이블 정의서 41
〈표 2-6〉 archive_post_meeting 테이블 정의서 41
〈표 2-7〉 associated_features 테이블 정의서 42
〈표 2-8〉 chart_references 테이블 정의서 42
〈표 2-9〉 discovery_facts 테이블 정의서 42
〈표 2-10〉 doc_attachment 테이블 정의서 42
〈표 2-11〉 doc_item_comment 테이블 정의서 43
〈표 2-12〉 doc_member 테이블 정의서 44
〈표 2-13〉 doc_nation 테이블 정의서 44
〈표 2-14〉 doc_review 테이블 정의서 44
〈표 2-15〉 doc_table 테이블 정의서 45
〈표 2-16〉 feature_description 테이블 정의서 46
〈표 2-17〉 gazetteer_info 테이블 정의서 46
〈표 2-18〉 geometry_info 테이블 정의서 47
〈표 2-19〉 largescale 테이블 정의서 47
〈표 2-20〉 mediumscale 테이블 정의서 47
〈표 2-21〉 meeting_info 테이블 정의서 48
〈표 2-22〉 meeting_type 테이블 정의서 48
〈표 2-23〉 name_split 테이블 정의서 48
〈표 2-24〉 proposal_basicinfo 테이블 정의서 49
〈표 2-25〉 proposer_info 테이블 정의서 49
〈표 2-26〉 reason 테이블 정의서 49
〈표 2-27〉 remark 테이블 정의서 50
〈표 2-28〉 revision_info 테이블 정의서 50
〈표 2-29〉 sea_type 테이블 정의서 50
〈표 2-30〉 smallscale 테이블 정의서 50
〈표 2-31〉 survey_info 테이블 정의서 51
〈표 2-32〉 three_img 테이블 정의서 51
〈표 2-33〉 topo_img 테이블 정의서 51
〈표 2-34〉 trackline_img 테이블 정의서 51
〈표 2-35〉 요구사항 분석 표 52
〈표 2-36〉 IHO 디지털 아카이브 분류체계 설계 53
〈표 2-37〉 IHO 디지털 아카이브 관리 54
〈표 2-38〉 IHO 디지털 아카이브 문서 55
〈표 2-39〉 IHO 디지털 아카이브 사용자 기능 60
〈표 2-40〉 SCUFN 회의 관리 62
〈표 2-41〉 SCUFN 회의 차수에 따른 제안서 제출 현황 65
〈표 2-42〉 국제 해저지명 심의제안서 통합 관리 66
〈표 2-43〉 국제 해저지명 심의제안서 첨부파일 관리 68
〈표 2-44〉 국제 해저지명 심의제안서 리비전 관리 70
〈표 2-45〉 국제 해저지명 심의제안서 중복검사 처리 71
〈표 2-46〉 국제 해저지명 심의제안서 검토 페이지 73
〈표 2-47〉 테스트 환경 75
〈표 2-48〉 회의 관리 테스트 수행 결과 76
〈표 2-49〉 관리자메뉴 아카이브 조회 테스트 수행 결과 77
〈표 2-50〉 Post Meeting Data 관리 테스트 수행 결과 78
〈표 2-51〉 회의 안건 관리 테스트 수행 결과 79
〈표 2-52〉 안건 파일 관리 테스트 수행 결과 80
〈표 2-53〉 메타정보 관리 테스트 수행 결과 81
〈표 2-54〉 현재 상태 저장 테스트 수행 결과 81
〈표 2-55〉 아카이브 파일 관리 테스트 수행 결과 82
〈표 2-56〉 회원 정보 관리 테스트 수행 결과 83
〈표 2-57〉 심의제안서 조회 테스트 수행 결과 84
〈표 2-58〉 제안서 정보 관리 테스트 수행 결과 85
〈표 2-59〉 제안서 순번 관리 테스트 수행 결과 86
〈표 2-60〉 사용자메뉴 아카이브 조회 테스트 수행 결과 86
〈표 2-61〉 아카이브 검색 테스트 수행 결과 88
〈표 2-62〉 아카이브 바로가기 메뉴 테스트 수행 결과 88
〈표 2-63〉 심의제안서 중복검사 테스트 수행 결과 89
〈표 2-64〉 데이터 추출 알고리즘 개선 테스트 수행 결과 89
〈표 2-65〉 심의제안서 검토페이지 테스트 수행 결과 90
〈표 2-66〉 심의제안서 정보 관리 테스트 수행 결과 90
〈표 2-67〉 심의제안서 파일 관리 테스트 수행 결과 91
〈표 3-1〉 테이블 목록표 100
〈표 3-2〉 접근 이력 테이블 101
〈표 3-3〉 참석자 정보 테이블 101
〈표 3-4〉 관리자 정보 테이블 102
〈표 3-5〉 회의 정보 테이블 102
〈표 3-6〉 메일 이력 테이블 103
〈표 3-7〉 로그 테이블 103
〈표 3-8〉 기관 테이블 103
〈표 3-9〉 관리자 등급 테이블 103
〈표 3-10〉 승인 타입 테이블 104
〈표 3-11〉 직급 타입 테이블 104
〈표 3-12〉 도시 타입 테이블 104
〈표 3-13〉 회의 카테고리 테이블 104
〈표 3-14〉 국가 타입 테이블 105
〈표 3-15〉 이벤트 타입 테이블 105
〈표 3-16〉 직책 타입 테이블 105
〈표 3-17〉 로그 타입 테이블 105
〈표 3-18〉 미팅 방법 타입 105
〈표 3-19〉 기관 타입 테이블 106
〈표 3-20〉 직함 타입 테이블 106
〈표 3-21〉 기능 분류 107
〈표 3-22〉 기능 정의 108
〈표 3-23〉 회의 개설 109
〈표 3-24〉 회의 수정 110
〈표 3-25〉 회의 삭제 112
〈표 3-26〉 참석 승인 113
〈표 3-27〉 참석 거절 114
〈표 3-28〉 참석 보류 115
〈표 3-29〉 참석 신청 116
〈표 3-30〉 참석 취소 118
〈표 3-31〉 일반 설정 119
〈표 3-32〉 이벤트 로그 관리 121
〈표 3-33〉 보안 설정 관리 122
〈표 3-34〉 단체 메일 123
〈표 3-35〉 로그인 125
〈표 3-36〉 회원가입 126
〈표 3-37〉 회원 탈퇴 127
〈표 3-38〉 가입 승인 128
〈표 3-39〉 PDF 출력 130
〈표 2-40〉 테스트 환경 131
〈표 3-41〉 테스트 유형 131
〈표 3-42〉 시스템 테스트 분류 132
〈표 3-43〉 회의 관리 133
〈표 3-44〉 회의 참석자 상태 관리 134
〈표 3-45〉 회의 신청 관리 135
〈표 3-46〉 시스템 관리 136
〈표 3-47〉 알림 관리 137
〈표 3-48〉 회의 관리 138
〈표 3-49〉 문서 관리 138
〈표 4-1〉 테이블 목록표 147
〈표 4-2〉 구성원 직책 테이블 148
〈표 4-3〉 이력 테이블 149
〈표 4-4〉 구성원 직책 포맷 테이블 149
〈표 4-5〉 사용자 정보 테이블 150
〈표 4-6〉 사용자 직책 테이블 150
〈표 4-7〉 직책별 기능 테이블 150
〈표 4-8〉 프로젝트 절차1 - 일반사양 테이블 151
〈표 4-9〉 프로젝트 절차1 - 식별 정보 152
〈표 4-10〉 프로젝트 요약 설명 테이블 153
〈표 4-11〉 프로젝트 절차1 - 추가 정보 테이블 153
〈표 4-12〉 프로젝트 절차2 - 프로젝트 등록 확인 테이블 154
〈표 4-13〉 프로젝트 절차3 - 분석 및 검토 테이블 154
〈표 4-14〉 프로젝트 절차4 - 평가 테이블 154
〈표 4-15〉 프로젝트 기본정보 테이블 155
〈표 4-16〉 CB 단계 타입 테이블 155
〈표 4-17〉 프로젝트 진행 상황 테이블 155
〈표 4-18〉 기능 테이블 155
〈표 4-19〉 그룹 포맷 공개 타입 테이블 156
〈표 4-20〉 국가 전화 코드 번호 테이블 156
〈표 4-21〉 이력 타입 테이블 156
〈표 4-22〉 기능 분류 157
〈표 4-23〉 기능 정의 158
〈표 4-24〉 프로젝트 조회 163
〈표 4-25〉 프로젝트 검색 164
〈표 4-26〉 프로젝트 상세조회 165
〈표 4-27〉 프로젝트 등록 168
〈표 4-28〉 프로젝트 수정 171
〈표 4-29〉 프로젝트 삭제 172
〈표 4-30〉 문서 등록 173
〈표 4-31〉 문서 유효성 검사 174
〈표 4-32〉 평가 조회 175
〈표 4-33〉 평가 등록 176
〈표 4-34〉 평가 수정 178
〈표 4-35〉 진행현황 조회 179
〈표 4-36〉 로그인 180
〈표 4-37〉 회원가입 181
〈표 4-38〉 회원수정 182
〈표 4-39〉 회원탈퇴 184
〈표 4-40〉 가입승인 186
〈표 4-41〉 테스트 환경 187
〈표 4-42〉 테스트 유형 187
〈표 4-43〉 시스템 테스트 분류 188
〈표 4-44〉 프로젝트 관리 189
〈표 4-45〉 점수 관리 190
〈표 4-46〉 승인 관리 190
〈표 5-1〉 백업 정책 방안 194
〈표 5-2〉 하드웨어 장애 유형별 대응방안 195
〈표 5-3〉 소프트웨어 장애 유형별 대응방안 195
〈표 5-4〉 온라인 회의등록 시스템(사용자) 웹 취약점 점검 204
〈표 5-5〉 온라인 회의등록 시스템(관리자) 웹 취약점 점검 205
〈표 5-6〉 설문조사 소개글 207
〈표 5-7〉 설문조사 설문내용 209
〈표 5-8〉 능력배양 업무지원 시스템 웹 취약점 점검 216
〈그림 1-1〉 사업 배경 및 목적 21
〈그림 1-2〉 사업 추진 일정 23
〈그림 1-3〉 사업 추진 체계 23
〈그림 2-1〉 디지털 아카이브 개발 배경 25
〈그림 2-2〉 Archive와 Repository 메뉴 재정립 필요성 26
〈그림 2-3〉 SCUFN 통합 시스템 메뉴 재구성 26
〈그림 2-4〉 IHO 디지털 아카이브 특장점 27
〈그림 2-5〉 시스템 구성도 28
〈그림 2-6〉 네트워크 구성도 28
〈그림 2-7〉 디지털 아카이브 관리자 기능 논리 ERD 30
〈그림 2-8〉 디지털 아카이브 사용자 기능 논리 ERD 30
〈그림 2-9〉 디지털 아카이브 회의정보 관리 논리 ERD 31
〈그림 2-10〉 회의 차수별 제안서 현황 조회 논리 ERD 31
〈그림 2-11〉 국제 해저지명 심의제안서 통합 관리 논리 ERD 32
〈그림 2-12〉 국제 해저지명 심의제안서 중복검사 논리 ERD 33
〈그림 2-13〉 국제 해저지명 심의제안서 검토페이지 논리 ERD 34
〈그림 2-14〉 디지털 아카이브 관리자 기능 물리 ERD 34
〈그림 2-15〉 디지털 아카이브 사용자 기능 물리 ERD 35
〈그림 2-16〉 회의정보 관리 기능 물리 ERD 35
〈그림 2-17〉 회의 차수별 제안서 제출 현황 조회 물리 ERD 36
〈그림 2-18〉 국제 해저지명 심의제안서 통합 관리 물리 ERD 36
〈그림 2-19〉 국제 해저지명 심의제안서 중복검사 처리 물리 ERD 37
〈그림 2-20〉 국제 해저지명 심의제안서 검토페이지 물리 ERD 38
〈그림 2-21〉 문서 분류체계 설정 53
〈그림 2-22〉 연도선택 모듈 54
〈그림 2-23〉 SCUFN 회의정보 표시 54
〈그림 2-24〉 IHO 홈페이지 내 회의 안건 페이지(좌), 디지털 아카이... 55
〈그림 2-25〉 아카이브 관리자 문서 뷰어 55
〈그림 2-26〉 안건 정보 편집 56
〈그림 2-27〉 메타데이터 직접 입력 57
〈그림 2-28〉 파일업로드 메뉴 활성화 57
〈그림 2-29〉 파일업로드 인터페이스 57
〈그림 2-30〉 하이퍼링크 수정 메뉴 58
〈그림 2-31〉 하이퍼링크 삭제 메뉴 58
〈그림 2-32〉 파일 다운로드 58
〈그림 2-33〉 하이퍼링크(URL) 등록 인터페이스 59
〈그림 2-34〉 하이퍼링크(URL) 수정 인터페이스 59
〈그림 2-35〉 자동으로 생성된 아카이브 템플릿 59
〈그림 2-36〉 아카이브 목록 조회 화면(좌) 리스트형,... 60
〈그림 2-37〉 메타 정보를 이용한 검색 기능 60
〈그림 2-38〉 파일명으로 gazetteer가 포함된 문서검색... 61
〈그림 2-39〉 검색화면 돌아가기 버튼 61
〈그림 2-40〉 아카이브 상세페이지 조회 화면 61
〈그림 2-41〉 아카이브 사용자 문서 뷰어 62
〈그림 2-42〉 신규 회의 생성 화면 63
〈그림 2-43〉 회의정보 수정 화면 63
〈그림 2-44〉 회의정보 삭제 화면 63
〈그림 2-45〉 회의정보 조회 화면 64
〈그림 2-46〉 국가/기관별 제출된 제안 목록 65
〈그림 2-47〉 제안서 상세페이지 확인 65
〈그림 2-48〉 제안서 항목 구분 표시 66
〈그림 2-49〉 자동화된 제안서 제출 현황 흐름도 66
〈그림 2-50〉 연도선택 모듈을 이용한 목록 조회 67
〈그림 2-51〉 상세페이지 연동 및 관련 파일 목록 표시 67
〈그림 2-52〉 Drag&Drop을 이용한 제안서 순번 수정 67
〈그림 2-53〉 우클릭 관리자 메뉴 68
〈그림 2-54〉 자동 추출된 제안서 검토페이지 69
〈그림 2-55〉 검토페이지 버튼 69
〈그림 2-56〉 검토페이지 첨부파일 수정 69
〈그림 2-57〉 제안서 기본 정보 수정 70
〈그림 2-58〉 다중 중복 검사 처리 화면 71
〈그림 2-59〉 페이지네이션 기능 72
〈그림 2-60〉 지도화면과 결과테이블 간 상호작용 화면 72
〈그림 2-61〉 제안서 자동 추출 알고리즘 개선 73
〈그림 2-62〉 스케일 맵, 첨부파일 수정 기능 74
〈그림 3-1〉 시스템 구성도 93
〈그림 3-2〉 네트워크 구성도 94
〈그림 3-3〉 회의 관리 ERD 논리 94
〈그림 3-4〉 회의 참석자 정보 관리 ERD 논리 95
〈그림 3-5〉 기관 관리 ERD 논리 95
〈그림 3-6〉 메일 이력 ERD 논리 96
〈그림 3-7〉 사용자 이력 ERD 논리 96
〈그림 3-8〉 로그 ERD 논리 96
〈그림 3-9〉 국가 관리 ERD 논리 96
〈그림 3-10〉 참석자 카테고리 ERD 논리 97
〈그림 3-11〉 회의 참석자 정보 관리 ERD 물리 97
〈그림 3-12〉 회의 관리 ERD 물리 98
〈그림 3-13〉 기관 관리 ERD 물리 98
〈그림 3-14〉 메일 이력 ERD 물리 98
〈그림 3-15〉 사용자 이력 ERD 물리 99
〈그림 3-16〉 로그 ERD 물리 99
〈그림 3-17〉 국가 관리 ERD 물리 99
〈그림 3-18〉 참석자 카테고리 ERD 물리 99
〈그림 3-19〉 회의 개설 UI 1 109
〈그림 3-20〉 회의 개설 UI 2 109
〈그림 3-21〉 회의 개설 UI 3 109
〈그림 3-22〉 회의 개설 UI 4 110
〈그림 3-23〉 회의 개설 UI 5 110
〈그림 3-24〉 회의 수정 UI 1 110
〈그림 3-25〉 회의 수정 UI 2 111
〈그림 3-26〉 회의 수정 UI 3 111
〈그림 3-27〉 회의 수정 UI 4 111
〈그림 3-28〉 회의 수정 UI 5 111
〈그림 3-29〉 회의 삭제 UI 112
〈그림 3-30〉 참석 승인 UI 1 113
〈그림 3-31〉 참석 승인 UI 2 113
〈그림 3-32〉 참석 거절 UI 1 114
〈그림 3-33〉 참석 거절 UI 2 115
〈그림 3-34〉 참석 보류 UI 1 115
〈그림 3-35〉 참석 보류 UI 2 116
〈그림 3-36〉 참석 신청 UI 1 117
〈그림 3-37〉 참석 신청 UI 2 117
〈그림 3-38〉 참석 취소 UI 1 118
〈그림 3-39〉 참석 취소 UI 2 119
〈그림 3-40〉 일반 설정 UI 1 120
〈그림 3-41〉 일반 설정 UI 2 120
〈그림 3-42〉 이벤트 로그 관리 UI 1 121
〈그림 3-43〉 이벤트 로그 관리 UI 2 121
〈그림 3-44〉 보안 설정 관리 UI 122
〈그림 3-45〉 단체 메일 UI 1 123
〈그림 3-46〉 단체 메일 UI 2 124
〈그림 3-47〉 로그인 125
〈그림 3-48〉 회원가입 UI 1 126
〈그림 3-49〉 회원가입 UI 2 126
〈그림 3-50〉 회원 탈퇴 UI 1 127
〈그림 3-51〉 회원 탈퇴 UI 2 128
〈그림 3-52〉 가입 승인 UI 1 129
〈그림 3-53〉 가입승인 UI 2 129
〈그림 3-54〉 PDF 출력 UI 1 130
〈그림 3-55〉 PDF 출력 UI 2 130
〈그림 4-1〉 능력배양 업무지원 시스템 구성도 139
〈그림 4-2〉 네트워크 구성도 140
〈그림 4-3〉 절차 1단계 ERD 논리 140
〈그림 4-4〉 절차 2단계 ERD 논리 141
〈그림 4-5〉 절차 3단계 ERD 논리 141
〈그림 4-6〉 절차 4단계 ERD 논리 141
〈그림 4-7〉 프로젝트 요약 설명 ERD 논리 142
〈그림 4-8〉 사용자 정보 ERD 논리 142
〈그림 4-9〉 이력 관리 ERD 논리 142
〈그림 4-10〉 직책 관리 ERD 논리 143
〈그림 4-11〉 절차 1단계 ERD 물리 144
〈그림 4-12〉 절차 2단계 ERD 물리 144
〈그림 4-13〉 절차 3단계 ERD 논리 144
〈그림 4-14〉 절차 4단계 ERD 논리 145
〈그림 4-15〉 프로젝트 요약 설명 ERD 물리 145
〈그림 4-16〉 사용자 정보 ERD 물리 145
〈그림 4-17〉 이력 관리 ERD 물리 146
〈그림 4-18〉 직책 관리 ERD 논리 146
〈그림 4-19〉 전체 프로세스 159
〈그림 4-20〉 메인 프로세스 159
〈그림 4-21〉 회원가입 프로세스 160
〈그림 4-22〉 계정 및 패스워드 찾기 프로세스 160
〈그림 4-23〉 직책별 권한 설계 프로세스 1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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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4-49〉 가입 승인 UI 1 186
〈그림 4-50〉 가입 승인 UI 2 186
〈그림 5-1〉 Sparrow 점검 기준 191
〈그림 5-2〉 웹 취약점 점검 결과 192
〈그림 5-3〉 2차 웹 취약점 점검 수행 192
〈그림 5-4〉 2차 웹 취약점 점검 결과 193
〈그림 5-5〉 백업 및 트래픽 초과 날짜 193
〈그림 5-6〉 10월 트래픽 사용량 모니터링 194
〈그림 5-7〉 SCUFN 통합 시스템 매뉴얼 196
〈그림 5-8〉 SCUFN 통합 시스템 관리자 매뉴얼 197
〈그림 5-9〉 IHO 간사 시스템 피드백 수렴 198
〈그림 5-10〉 시스템 개선 화면 199
〈그림 5-11〉 SCUFN 발표자료 지원 199
〈그림 5-12〉 데이터 백업 및 서비스 모니터링 구성도 200
〈그림 5-13〉 서비스 모니터링 API 1 201
〈그림 5-14〉 서비스 모니터링 API 2 201
〈그림 5-15〉 서비스 모니터링 메일링 서비스 202
〈그림 5-16〉 1일 데이터 백업 202
〈그림 5-17〉 백업 경로 설정 202
〈그림 5-18〉 온라인 회의등록 시스템 보안 문제 203
〈그림 5-19〉 온라인 회의등록 시스템 보안 개선 203
〈그림 5-20〉 온라인 회의등록 시스템(사용자) 웹 취약점 점검 204
〈그림 5-21〉 온라인 회의등록 시스템(관리자) 웹 취약점 점검 205
〈그림 5-22〉 온라인 회의등록 시스템 온라인 매뉴얼 206
〈그림 5-23〉 소개글 한글 207
〈그림 5-24〉 소개글 영문 208
〈그림 5-25〉 설문 내용 한글 209
〈그림 5-26〉 설문 내용 영문 210
〈그림 5-27〉 온라인 회의등록 시스템 서버이전 211
〈그림 5-28〉 온라인 회의등록 시스템 개선 사항 분류 212
〈그림 5-29〉 온라인 회의등록 시스템 운영 지원 1 212
〈그림 5-30〉 온라인 회의등록 시스템 운영 지원 2 213
〈그림 5-31〉 온라인 회의등록 시스템 운영 지원 3 213
〈그림 5-32〉 능력배양 업무지원 시스템 온라인 매뉴얼 214
〈그림 5-33〉 능력배양 업무지원 시스템 보안 문제 215
〈그림 5-34〉 능력배양 업무지원 시스템 보안 개선 215
〈그림 5-35〉 능력배양 업무지원 시스템 웹 취약점 점검 216
〈그림 5-36〉 능력배양 업무지원 시스템 서버이전 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