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 \ 농식품 유통의 이해CHAPTER 01. 이론적 논의 2제1절 기본 개념 4제2절 농산물 가격 13제3절 유통경로와 유통마진 23제4절 유통기능과 유통주체 29CHAPTER 02. 유통 현장에 대한 이해 42제1절 시장거래와 시장 외 거래 44제2절 전자상거래와 푸드테크 58제3절 협동조합 62제4절 유통정책 및 관련제도 65CHAPTER 03. 식품산업의 개념과 현황 74제1절 식품산업의 개념과 여건 76제2절 식품산업의 부문별 현황 80Part 2 \ 식품 마케팅의 이론과 실제CHAPTER 04. 마케팅 전략의 이해 94제1절 마케팅 개념 97제2절 마케팅 변천 과정의 이해 103제3절 마케팅 전략 프레임워크 117CHAPTER 05. 마켓센싱 123제1절 마케팅 환경 분석 126제2절 소비자 행동의 이해 136CHAPTER 06. 목표시장의 설정과 포지셔닝 153제1절 시장세분화 156제2절 목표시장의 선정 164CHAPTER 07. 마케팅 실행 전략 181제1절 마케팅 믹스의 정의와 분류 184제2절 신제품 개발 과정의 이해 186제3절 제품 수명 주기 관리 199제4절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206Part 3 \ 농식품 유통분석 방법과 적용CHAPTER 08. 계층분석(AHP) 216제1절 개요 217제2절 AHP의 이론적 배경 221제3절 엑셀을 활용한 AHP 분석 233CHAPTER 09. 만족도-중요도 분석(IPA) 248제1절 IPA 개요 249제2절 IPA 분석을 위한 설문과 데이터 252제3절 엑셀을 활용한 IPA 분석 256CHAPTER 10. 군집분석(cluster analysis) 270제1절 개요 271제2절 군집화 거리 척도 275제3절 군집분석의 종류 278제4절 군집분석 단계 291제5절 엑셀을 활용한 군집분석 295CHAPTER 11. 주성분분석(PCA) 310제1절 차원 축소의 이해 311제2절 PCA의 이론적 배경 315제3절 PCA의 분석 단계 323찾아보기 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