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0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6
02. 분석 자료 및 분석 방법 8
03. 공동교육과정 과목 개설 추이 분석(2018~2020년) 10
04. 공동교육과정 세부 운영 현황 분석(2020년) 15
05. 종합 논의 31
06. 정책 제언 33
참고문헌 35
판권기 2
〈표 1〉 본 연구에서 분석한 공동교육과정 개설 과목에 포함된 정보 8
〈표 2〉 공동교육과정 개설 과목 수 추이 10
〈표 3〉 공동교육과정 과목 개설 학교 수 추이 11
〈표 4〉 학교 특성에 따른 공동교육과정 개설 과목 수 추이 12
〈표 5〉 공동교육과정 과목 참여 학생 수 추이 13
〈표 6〉 공동교육과정 개설 과목 수 현황 15
〈표 7〉 공동교육과정 과목 개설 학교 수와 참여 학생 수 16
〈표 8〉 공동교육과정 과목 개설 학교 수와 참여 학생 수 16
〈표 9〉 학교 특성별 공동교육과정 개설 과목 평균 및 참여 학생 평균 18
〈표 10〉 학교별 공동교육과정 개설 과목 수 분포 19
〈표 11〉 교과 편제별 공동교육과정 개설 과목 수 23
〈표 12〉 과목 편제별 공동교육과정 개설 과목의 참여 학생 수 24
〈표 13〉 학교 특성에 따른 과목 편제별 공동교육과정 개설 과목 수 25
〈표 14〉 보통 교과의 교과(군)별 오프라인 공동교육과정 개설 과목 수 26
〈표 15〉 보통 교과의 교과(군)별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개설 과목 수 27
〈표 16〉 전문 교과Ⅰ의 공동교육과정 개설 과목 수 28
〈표 17〉 전문 교과Ⅰ의 공동교육과정 개설 과목의 참여 학생 수 29
〈표 18〉 전문 교과Ⅱ 교과군별 공동교육과정 개설 과목 수 29
〈표 19〉 고시 외 과목 과목별 공동교육과정 개설 현황 30
[그림 1] 연도별 오프라인 공동교육과정과 온라인 공동교육과정의 개설 과목 수 비율 11
[그림 2] 연도별 오프라인 공동교육과정과 온라인 공동교육과정의 참여 학생 수 비율 14
[그림 3] 시ㆍ도 교육청별 공동교육과정 개설 과목 수 21
[그림 4] 시ㆍ도 교육청별 오프라인 공동교육과정과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개설 과목 수 비율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