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백-박웅현들어가며-오영식첫 번째 대담창작자가 되기까지1 노란색 바지를 입던 중학생: 오영식의 유년 시절 2 책과 영화, 음악을 자양분 삼아: 박웅현의 유년 시절3 언론고시에 떨어지고, 광고인이 되기까지4 금속공예를 포기하고, 그래픽 디자이너가 되기까지5 반면교사와 스승6 광고인에게 배움을 주는 곳은 교실이 아니라 거리두 번째 대담브랜딩, 광고와 디자인의 접점1 광고의 진실성2 브랜드 디자인은 첫인상을 만들어주는 일3 브랜드 네임, 사람들 머릿속에 각인된 이름4 지속성이 만들어내는 브랜드 헤리티지세 번째 대담영감에 대하여1 영감은 어떻게 오는가?2 관찰, 평범한 것에서 비범함을 보는 능력3 컬렉션과 독서, 양보다 깊이4 창의적 관심5 최초의 영감, 아이디어라는 씨앗이 싹을 틔우려면네 번째 대담예술과 비즈니스 사이1 디자인의 예술적 감각2 광고 카피의 문학성3 종합 예술로서의 광고와 디자인4 자율성과 혁신성5 앞서갈 것인가, 트렌드를 따를 것인가?다섯 번째 대담클라이언트1 클라이언트와의 관계2 클라이언트 마음 읽기3 설득과 동기 부여4 클라이언트 대응하기5 클라이언트라는 존재의 가치 여섯 번째 대담변화하는 환경1 디지털 모바일 시대2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디자이너와 광고인3 세대 차이를 대하는 태도 4 젠더 문제일곱 번째 대담직장생활1 직원과 관리자2 사무 환경과 기업 문화3 직장에서의 시간, 그리고 리추얼 4 회의의 밀도여덟 번째 대담창작이라는 일1 창작의 즐거움2 아이디어 발상3 창조와 몰입4 상품과 작품 5 생각의 증류, 이미지의 정제6 동기, 내가 일을 하는 이유7 열정과 진정성의 의미더 나눈 이야기-우리가 맞이한 변화에 대하여후기-김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