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일정표 3
01. 의식하면 있어지고 없어지고 / 유기남 4
I. 아이들 속에서 행복한가요? 5
II. 행복한 사람은 뭐가 다른가? 5
III. 삶의 질문이 풀리는 행복감 6
가. 나의 질문 6
나. 당신의 질문 7
02. 멘토(수석교사) 소감록 9
스펀지 같은 멘티와의 나눔 11
흔들리면서 피는 꽃 12
교학상장(敎學相長)으로 커가는 교사의 숲 13
함께 성장하는 우리 14
함께 멀리가기 프로젝트 15
첫 만남, 그리고 그 후 설램 16
가장 사랑이 필요한 아이는 : 언제나 가장 사랑스럽지 않은 방식으로 사랑을 요청한다 18
너와 나 우리의 만남은 이렇게 소중했다 23
사람과의 관계에서 배우는 즐거움 25
천천히 가는 아이들을 사랑하는 선생님 29
사교적인 외교관 선생님의 강점을 찾다! 31
청렴결백한 논리주의자 선생님의 강점을 찾다! 32
수업성찰 지원을 위한 멘토·멘티의 배움 성장 이야기 33
첫 번째 이야기 : 함께 배우고 성장해요. 33
두 번째 이야기 : 행복한 배움 수업수다 34
세 번째 이야기 : 국어과 질문 중심 하브루타 수업 도전기 35
네 번째 이야기 : 성찰 협력(음악 팀티칭)수업 도전해 보기 37
다섯 번째 이야기 : 음악·도덕 협력수업을 실행하고 수업 나눔하기 38
03. 멘티(유·초등교사) 소감록 41
고민과 걱정을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 43
새롭게 배우고 깨닫는 기회가 된 멘토링 44
수업의 성숙도에 대하여 생각하기 45
더 열심히 배우는 교사가 되기를 꿈꾸며 46
토닥토닥 힘이 되는 멘토링 47
멘토링, 성장의 주춧돌이 되다 48
든든한 지원군 같은 멘토링 49
즐거운 수학시간이 될 수 있을까요? 50
좋은 수업의 시작, 자기 성찰 51
고고고고 변화! 52
나를 성장하게 한 수업 53
너는 어떤 꽃을 피울래? 54
든든한 멘토링을 마치면서 55
교사가 행복해야 아이들이 행복하다 56
멘토링을 마무리하며 57
제가 잘하고 있나요? 58
멘토 교사와의 소중한 퀄리티 타임 59
책을 통한 마음 따뜻한 만남과 교류 61
나의 교직생활의 전환점이 될 1년... 64
모두가 행복한 학교 66
함께 성장하는 교실 만들기를 위한 든든한 동행 67
나를 긍정적으로 바뀌게 한 멘토링 69
하브루타를 통한 교사의 질문중심 수업 70
2017년 유·초등 수석교사 멘토링 명단 71
판권기 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