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사도헌장
전라북도교육연수원 교육서비스헌장
연수 안내
일정표
온라인 설문평가 안내
목차
전문영역 13
1. 기초학력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지도하는 것이 좋을까 / 정순도 13
1. 기초학력이란? 15
2. 전북 기초학력향상 추진방향 15
3. 전북 기초학력향상 추진목표 15
4. 기초학력 향상을 지원 15
5. 세부내용 16
2. 또래 멘토링을 활용한 더딤 학생 지도의 실제 / 유미선 19
I. 멘토(mentor) 멘티(menty) 뜻과 유래 21
II. 사례로 본 또래 멘토링 활동을 통한 더딤 학생 지도 21
III. 보드게임을 이용한 활동을 통한 더딤 학생 지도 27
3. 기초학력 더딤 탈출, 독서교육으로 자존감, 학습력 UP / 백화현 33
이야기 하나 : 그 학교 이야기 35
이야기 둘 : 작은새 이야기 46
이야기 셋 : 그 아이들 이야기 52
4. 학습부진 해결을 위한 교수법과 교사의 효능감 / 김판수 57
I. 무기력에 빠진 아이들 59
II. 핵심은 마음(동기)이 있어야 한다. 61
III. 학습동기화 모형 및 동기 유발 전략 68
IV. 자기의 이해 70
V. 앵커드 이론을 활용한 교수 전략 75
5. 기초학력 더딤 학생 지원을 위한 실천 사례 / 안원석 77
1. 두드림팀 구성 80
2. 두드림학교 참여학생 선별 및 진단 82
3. 운영 프로그램 84
4. 두드림학교 연계 프로그램과 예산활용 93
연수대상자 명단 95
판권기 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