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사도헌장
전라북도교육연수원 교육서비스헌장
연수안내
깊어지는 혁신학교를 위한 교사 실천가 과정 일정표
온라인 설문평가 안내
목차
1. 혁신의 길, 아이들에게 길을 묻다 / 남궁상운 ; 강영기 ; 손수경 14
2. 따뜻한 개혁과 소통, 정조의 리더십 / 박상하 26
제1부 정조는 어떤 인물, 어떤 조건이었는가? 29
1) 조선왕조의 키워드 - 君臣共治 29
2) 군신공치의 이면 30
3) 정조는 누구인가 - 臣權의 시대 30
4) 사도세자의 비극 31
5) 11살 때 아버지의 죽임을 목격 31
6) 정조, 마침내 왕위에 오른다 32
7) 미션을 위한 역량 키우기에 돌입 33
8) 수원 화성 축성 34
9) 화려한 미션 완수로 복수를 승화시켜냄 35
10) 조선왕조의 '불운한 햄릿' 35
제2부 정조와 연산군의 리더십으로 본 '행동의 방향 에너지 ⇔'[이미지참조] 36
1) 정조와 연산군은 '행동의 방향 에너지⇔'가 서로 달랐다[이미지참조] 36
2) 정조는 선한 인간이고, 연산군은 악한 인간인가? 37
3) 역사를 바꾼 정조와 연산군의 '스타일의 무늬' 38
4) 같은 듯 다른 '스타일의 무늬' - '하다'와 '되다' 39
5) '하다'와 '되다'의 서로 다른 행동의 세계 40
6) 내면의 에너지=하다, 외면의 에너지=되다 41
7) 미션을 위한 정조와 연산군의 행동의 방향 에너지⇔[이미지참조] 42
8) 행동의 방향 에너지⇔ '하다'와 '되다'는 결정론이 아니다[이미지참조] 42
9) 행동의 방향 에너지⇔는 '마음의 저울대'같은 것 [이미지참조] 43
10) 마음수업(깨달음)으로 '내면의 에너지'를 기른다 44
3. 오페라, 팝페라와 함께하는 문화콘서트 / 문진해 58
1. 팝페라 그룹 '트루바'의 팝페라 콘서트 〈오페라..팝페라~뽕페라?!〉 60
2. 팝페라 그룹 트루바 61
3. Popera(팝페라)란? 62
깊어지는 혁신학교를 위한 교사 실천가 과정 연수생 명단 64
판권기 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