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사도헌장
전라북도교육연수원 교육서비스헌장
목차
연수안내 8
1. 일반사항 8
2. 연수 이수(수료)(전라북도교육연수원운영규정 제14조) 8
3. 연수생 퇴원(전라북도교육연수원운영규정 제11조) 8
4. 연수생 안전교육 9
좋은 수학과 수업을 위한 자료 제작 활용 2기 일정표 12
온라인 설문평가 안내 14
연수 교육과정 16
1. 흥미유발 자료 제작의 필요성 / 한동화[내용없음] 16
2-1. 체험중심 수업문화 형성 사례 나눔(초등) - 원으로 만나는 즐거운 수학활동 수업 - / 김수진 20
2-2. 체험중심 수업문화 형성 사례 나눔(중등) / 하윤희 38
I. 평소 수학수업 40
II. 수학과 타학문과의 융합수업 사례 41
III. 학생 지도 사례 43
IV. 가족 수학클리닉 교실 운영 45
V. 텐세그리티 구조와 꼬인 위치 45
3. 체험으로 배우는 수학 - 의사소통과 사고력을 길러주는 수학활동 - / 박대원 50
1. '수학이 있는' 체험수학 52
참고문헌 60
4-1. 과정중심 수업 방안과 실제(초등) / 이연희 62
I. 교육과정의 이해 64
II. 대표적 수학수업 사례 68
III. 교육과정과 연계한 수학체험 수업 73
4-2. 과정중심 수업 방안과 실제(중등) - 수학적 과정평가와 수행평가 - / 안승석 80
5. 즐거운 수학을 위한 보드게임 탐구 / 김광진 102
6. 선생님이 별짓을 해야 아이들이 딴짓을 안한다 - 창의적 아이디어 융합을 통한 수학수업지도 방안 - / 김영아 120
I. 수업 시작의 별☆짓들 122
II. 본 수업의 별☆짓들 125
III. 수업의 실제(중학교) 130
IV. 수업의 실제(고등학교) 134
결강·지참·조퇴계 142
좋은 수학과 수업을 위한 자료 제작 활용 2기 연수생 명단 144
판권기 1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