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사도헌장
전라북도교육연수원 교육서비스헌장
연수안내
교육과정 및 일정표
온라인 설문평가 안내
목차
기본소양 13
1. 건강한 몸과 마음을 기르는 체육과 교육과정의 이해 / 고전규 13
I. 개정 배경 15
II. 개정 방향과 중점 15
III. 2009 개정 체육과 교육과정 16
IV. 주요 개정 내용 23
V. 초등하굑 체육과 신·구 교육과정 비교 24
VI. 학교체육의 새로운 변화 25
참고문헌 28
2. 심폐소생술 실습 29
3. 심리운동의 이해 / 김윤태 35
1. 심리운동의 어원 37
2. 심리운동의 이론 37
3. 심리운동의 적용 40
전문영역 45
4. 도전 영역의 창의적 지도법 - 스포츠 스태킹 / 이동대 45
I. 스포츠스태킹의 소개 47
II. 스포츠스태킹의 교육적 의미 48
III. 학급별(유초중)체육과 교육과정에서의 스포츠스태킹 50
IV. 스포츠스태킹의 실제 53
V. 스포츠스태킹 응용 프로그램 58
5. 다양한 스포츠 문화 지도법 - 킨볼 실습 / 박현진 65
6. 표현 영역의 창의적 지도법 - 치어리딩 실습 / 임한나 77
I. 서론 79
II. 본론 81
III. 결론 86
참고문헌 87
7. 건강 활동영역의 창의적 지도법 / 김양수 89
I. 건강 활동이란? 91
8. 경쟁 활동영역의 창의적 지도법 / 김양수 101
I. 경쟁 활동이란? 103
9. 준비운동과 신체활동 프로그램의 이해 / 김양수 113
I. 운동장 수업의 특성 이해 115
II. 효과적인 체육수업 동기유발 116
10. 창체 관련 뉴스포츠 실습 / 고전규 125
연수자 명단 143
판권기 1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