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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 교육과정의 이해 및 교수학습 전략 수립 맞춤형연수(학습지도/삼례중앙초 외) 일정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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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소프트웨어 교육의 이해 및 언플러그드 교육활동 / 김세민 14
I. 소프트웨어교육의 이해 16
1. 소프트웨어 교육을 해야 하는 이유 16
2. 소프트웨어 교육 용어 정리 17
II. Computer Science Unplugged 20
1. 언플러그드 학습 개요 20
2. 언플러그드 학스브이 실제 20
스크래치의 이론과 실제 - 스크래치 활용 소프트웨어 교육 / 김세민 26
1. 스크래치 시작하기 28
2. 도형 그리기 28
가. 정삼각형 그리기 28
나. 연습문제 30
3. 다트 게임 만들기 31
가. 변수 선언 31
4. 이자 계산기 만들기 34
가. 백분율 구하기 34
나. 단리 방법으로 이자 계산하는 프로그램 만들기. 35
다. 연습문제 37
5. 버튼을 만들고 비와 비율 구하기 38
가. 스프라이트 만들기 & start버튼과 result버튼 간단하게 만들기 38
나. 주사위 스프라이트를 만들고 움직이기 39
다. 연습문제 41
라. 여자모양 스프라이트를 만든다 41
6. 구슬 선택 확률 시뮬레이션을 보고 프로그램 후 실행해보고 어떤 알고 리즘인지 글로 써보기 43
7. 박쥐로 나비잡는 게임 만들기 44
가. 박쥐 스프라이트 프로그래밍하기 44
나. 연습문제 45
학교저작권과 정보통신윤리교육 / 김진 46
교실에서 적용 가능한 언플러그드 교육활동 이론과 실제 / 송상수 80
01. 언플러그드 활동이란? 82
02. 언플러그드 활동 사례 84
SW 교육과정의 이해 및 교수학습 전략 수립 맞춤형연수(학습지도/삼례중앙초 외) 대상자 명단 100
판권기 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