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당신도 베스트셀러 작가가 될 수 있습니다제1장 내 인생을 풍요롭게 만드는 책 쓰기 책을 쓸 때 비로소 삶이 완성된다1 누구나 책을 쓸 수 있다2 팔리지 않는 책은 나쁜 책일까?3 좋은 책은 작가를 행복하게 만든다4 모두를 만족시키는 책은 없다5 인간은 지식을 나눌 때 기쁨을 느낀다제2장 나만이 가진 가치와 테마 발견하기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는 베스트셀러가 숨어 있다 1 소재는 가장 가까운 곳에 있다2 남다른 체험이 베스트셀러를 만든다3 베스트셀러 작가를 만드는 1만 시간의 법칙4 책 쓰기에 유리한 사람은 따로 있다5 10만 원을 벌기 위해 1000만 원을 쓰는 작가6 독자가 감동받는 소재의 비밀7 한 권의 책에는 하나의 테마면 충분하다8 오직 나만 쓸 수 있는 소재를 찾아라9 독창적 기획서를 만드는 USP 매직 시트제3장 베스트셀러 작가들의 남다른 습관 위대한 작가들의 책 쓰기 노하우를 훔쳐라1 기획자가 보는 책, 편집자가 보는 책2 편집자와 친해지는 가장 좋은 방법3 책 쓰기를 위한 황금 시간대4 최고의 작가는 굳은 의지를 가진 작가5 글감을 모으는 나만의 방법6 정보는 직접 움직여야 모인다7 작가 두뇌, 컬러 배스 효과8 헌책방에만 있는 베스트셀러의 비밀9 거절을 환영으로 바꾸는 취재 노하우10 1퍼센트의 노력이 최고의 작품을 만든다제4장 당신의 책 쓰기, 이대로 괜찮은가? 10명 중 9명의 작가가 잘못 쓰고 있다 1 당장 팔리는 책은 쓰지 마라2 책 쓰기의 3가지 기본 규칙3 베스트셀러를 만드는 전략, 전술, 터닝포인트4 쓰고 싶은 분야를 찾는 5개의 고리5 끝까지 책 쓰는 힘, 욕망을 발견하라6 매력적인 프로필을 쓰는 N의 법칙7 당신의 인생부터 포지셔닝하라제5장 출판사가 탐내는 출간기획서 쓰기 좋은 기획서 없이는 출판에 발을 들일 수 없다1 편집자를 움직이는 황금 기획서2 제목은 0.3초, 부제는 3초, 카피는 30초3 제목의 필수요소, 참신함과 공감4 기획 의도는 작가의 의도가 아니다5 예상 독자는 누구인가?6 출판사에 원고를 보내는 방법제6장 초보 작가를 위한 글쓰기 클리닉 결국 작가에게 가장 중요한 일은 글쓰기다 1 나만의 문장 스타일 갈고닦기2 뛰어난 문장이 아닌 분명한 문장을 써라3 아이와 어른의 작문은 단락의 차이4 내 책에 어울리는 문체 찾기5 대중을 사로잡는 쉬운 글쓰기6 글쓰기 실력을 높이는 5가지 비결제7장 어떤 책이 베스트셀러가 되는가? 베스트셀러는 기획에서부터 결정된다1 국민성을 보면 베스트셀러가 보인다2 화제를 부르는 책이 베스트셀러가 된다3 벤 다이어그램으로 만드는 베스트셀러 기획4 곱셈으로 알아보는 베스트셀러 공식5 작가가 쓰고 싶은 책은 팔리지 않는다6 책을 싫어하는 사람도 끌어당기는 베스트셀러의 힘제8장 책을 쓰고 난 후 시작되는 작가로서의 삶 끝까지 쓰는 근성이 베스트셀러 작가를 만든다1 포기란 없다, 쓰고 또 써라2 걸음이 느려도 낙담하지 마라3 모든 책을 파는 궁극의 영업 전략4 베스트셀러 작가는 마케팅에 강하다5 지방에 사는 작가는 커뮤니티를 만들어라6 작가에게는 꾸짖어주는 스승이 필요하다7 책은 미래 세대와 대화하는 유일한 수단이다8 책을 쓰고 나니 인생의 목표가 생겼다에필로그 더 많은 사람이 좋은 책과 만나길 바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