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요약제1장 서론1. 연구 배경 및 필요성2. 연구 목적3. 연구 구성제2장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1. 이론적 배경(1) 아웃소싱의 개념 및 의의(2) 최근 아웃소싱 추세(3) 스마일 커브와 가치사슬상 핵심분야 아웃소싱(4) 가치사슬상 핵심분야 아웃소싱 정도 및 성과 실증분석 필요성2. 기존 연구 및 본 연구의 차별점(1) 아웃소싱 결정요인 및 성과 관련 기존 연구(2) 스마일커브와 아웃소싱 관련련 기존 연구(3) 본 연구의 차별점제3장 제조업의 서비스 아웃소싱 현황 및 시사점1. 국내 제조업체의 서비스 아웃소싱 전반적 현황(1) 제조업 서비스 아웃소싱 전반적 현황(2) 제조업 서비스 아웃소싱의 전반적 성과2. 소결제4장 제조기업의 서비스 아웃소싱 결정요인 분석1. 개요2. 실증모형(1) 핵심분야 아웃소싱 결정요인 분석: 패널 로짓 모형(2) 세부 핵심분야 아웃소싱 결정요인 분석: 다변량 프로빗 모형3. 분석 결과(1) 제조업 전체 핵심분야 아웃소싱 결정요인 분석(2) 제조업 업종별 핵심분야 아웃소싱 결정요인 분석(4) 제조업 전체 핵심분야별 아웃소싱 결정요인 및 연관성 분석4. 소결제5장 제조기업의 서비스 아웃소싱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1. 개요2. 실증모형(1) 핵심분야 아웃소싱의 기업성과에 대한 영향 분석(20 세부 핵심분야별 아웃소싱의 기업성과에 대한 영향 분석3. 분석 결과(1) 제조업 전체 핵심분야 아웃소싱의 노동생산성 영향 분석(2) 제조업 업종별 핵심분야 아웃소싱의 노동생산성 영향 분석(3) 제조업 기업규모별 핵심분야 아웃소싱의 노동생산성 영향(4) 제조업 전체 세부 핵심분야 아웃소싱의 노동생산성 영향 분석(5) 제조업 업종별 세부 핵심분야 아웃소싱의 노동생산성 영향 분석(6) 제조업 기업규모별 세부 핵심분야 아웃소싱의 노동생산성 영향 분석4. 소결제6장 결론 및 정책적 시사점1. 분석 결과 요약(1) 우리나라 제조업의 서비스 아웃소싱 현황 및 시사점(2) 제조기업의 서비스 아웃소싱 결정요인 분석(3) 제조기업의 서비스 아웃소싱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분석2. 제조업 가치사슬상 아웃소싱 활성화 방향(1) 우리나라 제조기업들의 핵심서비스 아웃소싱 관련 문제점(2) 우리나라 제조기업들의 핵심서비스 아웃소싱 활성화 방안(3) 본 연구의 기대효과, 한계 및 추후 연구방향참고문헌Abstr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