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제1편 유아의 행복을 돕는 교사 감성 코칭 / 김기순 4
Ⅰ. 감성이란 무엇인가 6
1. 감성이란 6
2. 감성능력 이해하기 7
Ⅱ. 유아에게 적합한 감성능력의 적용 12
1. 유아 감성 코칭의 부재 상황 12
2. 왜, 유아 감성 코칭이 부재하게 되는 것일까? 13
3. 교사 코칭에서의 감성능력 향상 14
Ⅲ. 유아의 마음을 여는 대화법 15
1. 유아의 마음을 여는 경청기술 15
2. 경청기술 훈련 17
3. 유아를 위한 반영적 경청법 18
Ⅳ. 유아의 행복을 돕는 감성코칭 습관 7 20
Ⅴ. 유아의 자존감을 높이는 양육원칙 10 21
제2편 교사와 유아의 관계 이해 / 김미애 24
제3편 방과후 과정 운영 참고자료 56
방과후 과정 운영 계획(예시안) 58
1. 방과후 과정 운영의 방향 58
2. 방과후 과정 편성·운영 61
방과후 과정 운영 학부모 만족도 조사(예시안) 63
방과후 과정 지도 점검표(예시안) 65
기타 참고 서식(예시안) 66
제4편 엄마품돌봄교실 운영 참고자료 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