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logue 1 Why? 현대카드처럼 해 주세요 카드 디자인 전문 회사? 일하기 까다롭다는 소문들 논리가 없으면 출발부터 좌초된다 2 Identity What define a brand? - 브랜딩은 일반명사와 고유명사의 싸움이다 Logo - 로고, 제일 먼저 만나는 브랜드의 얼굴 Typeface - 서체, 과학적 방식으로 설명할 수 없는 미묘함 Color - 같은 컬러, 다른 느낌 4th Element - 그리드, 창조적인 게임을 만드는 법칙 Grid - 그리드, 창조적인 게임을 만드는 법칙 3 Hyundai Card Case Typeface - 현대자동차의 카드에서 현대카드라는 고유 브랜드로 Logo - 지갑에서 가장 먼저 인식될 수 있는 카드 Color - 제한 없는 다양한 컬러4th Element - 브랜드 이미지를 간접적으로 의미하는 제4의 요소 Credit Card - 변화의 힘이 이끈 베스트셀러 the Black - 무에서 유를 만들어 내다 the Purple - 나만의 프리미엄 the Red - 메탈릭 카드의 시작점 Finance Shop / Brand Shop - 무형의 서비스를 유형의 서비스로 House of the Purple - 현대카드만의 유니크한 공간 Hyundai Card Library - 몰입과 영감의 공간을 열다 Hyundai Card Factory - 상상을 현실로 만든 현대카드 팩토리 Signage - 공간으로 확장시킨 현대카드의 아이덴티티 Diary & Calendar - 세일즈맨들을 힘나게 했던 프로젝트 Sky Walkers - 네이밍 컨셉을 캐릭터로 Annual Report - 원칙과 소신이 필요한 컨셉의 결정체4 Design Philosophy Craftsmanship - 크래프트맨십, 완벽과 몰입의 원동력 Details - 디테일, 차이를 완성하는 철저함 Practical Idealist - 실천적 이상주의자, ‘격’을 완성하는 자세 Fair Environment - 일하는 환경은 누구에게나 공평하다 Respect & Pride - 자존심은 배려와 존중에서 나온다 Epilog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