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독자들에게 서론 1장 옥션 _ 뉴욕 크리스티 옥션 경매봉 소리와 함께 아드레날린이 솟구치는 낙찰의 순간. 작가 없이 작품으로만 비즈니스가 이루어지는 곳이자 작품이 도달할 수 있는 마지막 행선지. 2장 비평 수업 _ LA 칼아츠 마이클 애셔의 전설적인 비평(Crit) 세미나 현장. 미래의 작가들이 아트 비즈니스의 기본 언어를 배우는 인큐베이터3장 아트페어 _ 바젤 아트페어 온통 컬렉터를 위한 세상. 미술이 ‘소비’만을 위해 존재하는 곳. 마스터피스를 향한 욕망을 불태우는 컬렉터들과 딜러들의 신경전4장 미술 상 _ 테이트 미술관의 터너 상 후보가 되는 것만으로 작품 값이 3분의 1 이상 수직 상승하는 미술의 노벨 상. 작가들 간의 경쟁과 영광스러운 시상식 현장 5장 미술 잡지 _ 뉴욕 아트포럼 매거진 아트포럼 표지나 일간지 리뷰에 실리는 것이 작품과 작가의 경력에 미치는 영향 그리고 미술 비평의 기능과 진정성6장 작가 스튜디오 _ 무라카미 다카시 스튜디오 루벤스의 전통적 도제 방식과 앤디 워홀의 팩토리를 능가하는 다카시의 독특한 기업형 예술 생산과 걸작 탄생의 순간7장 비엔날레 _ 베네치아 비엔날레 국가별 대표를 내세우는 미술 올림픽이자 막강한 사교의 장. 그리고 큐레이터로서 최고의 영예인 비엔날레 디렉터 작가 노트 감사의 말 옮긴이 후기 참고 문헌도판 목록과 출처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