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Greetings / 김재수 5
읽어두기 6
I. 서론 : 농산물 브랜드 빛과 그림자 8
II. 돈을 벌어주는 브랜드·무늬만 있는 브랜드? 10
01. 브랜드란 무엇인가 10
02. 브랜드는 작명 사업이 아니다 12
03. 브랜드로 돈을 버는 3가지 방법 13
04. 브랜드로 가치를 창출해야 한다 13
05. 대중 브랜드와 명품 브랜드, 어떻게 다른가 15
III. 브랜드경영 도입전략 18
01. 환경 분석으로 브랜드의 기초를 잘 닦자 18
가. 나를 알면 모든 것이 보인다. 19
나. 수익은 소비자가 만들어 주는 것이다. 20
다. 경쟁자의 전략까지 고려해야 성공할 수 있다. 20
02. 브랜드는 도입하는 것이 아니라 구축하는 것이다 21
가. 브랜드의 목표를 설정하라. 21
나. 브랜드의 성공조건 6가지를 명심하라. 22
03. 구슬이 서말이라도 다듬고 꿰어야 26
가. 누가 관리하고 다듬을 것인지가 명확해야 한다. 26
나. 관리되는 브랜드가 수익을 가져다준다. 27
04. 이제 당신의 브랜드를 감사(監事)하라 29
IV. 농산물 브랜드 상품 사례 30
01. 한농다란 (개별브랜드) 32
02. 한우예찬 (법인브랜드) 36
03. 안성마춤 (지자체 공동브랜드) 41
V. 요약 및 결론 : 당신의 브랜드를 구축하라 45
부록 48
부록1. 브랜드에 대해 자주하는 질문 48
부록2. 브랜드 전략 체크 리스트 및 가이드 50
참고문헌 53
판권기 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