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등]
서울 교육 지표 및 정책 방향
목차
I. 교육 과정 편성ㆍ운영 지침의 기저 7
1. 지침의 성격 9
2. 지침의 기본 방향 9
3. 서울 특수교육의 중점 사항 10
II. 교육 과정 편성ㆍ운영 지침 11
1. 편제와 시간(단위) 배당 13
2. 편성ㆍ운영의 일반 사항 18
3. 교과 20
4. 치료 교육 활동 24
5. 재량 활동 25
6. 특별 활동 26
7. 교육 활동 평가 27
8. 전공과 29
9. 특수학급 29
10. 교육 자료 및 설비 30
11. 학교 교육 과정의 작성 31
III. 교육 과정의 교육 중점 37
1. 교과 39
가. 정신지체ㆍ정서장애학교 39
1) 유치부 교육 과정 39
2) 초ㆍ중ㆍ고등부 기본 교육 과정 44
나. 시각장애ㆍ청각장애ㆍ지체부자유학교 53
1) 유치부 교육 과정 53
2) 초ㆍ중ㆍ고등부 국민 공통 기본 교육 과정 58
3) 고등부 선택 중심 교육 과정 79
2. 치료 교육 활동 81
3. 재량 활동 83
4. 특별 활동 84
5. 전공과 86
6. 특수학급 89
IV. 기타 교육 과정 운영에 관한 사항 91
1. 개별화 교육 93
2. 통합 교육 93
3. 특기ㆍ적성 교육 94
4. 현장 체험 학습 95
5. 부모 교육 96
6. 독서 교육 및 도서실 운영 97
7. 순회 교육 97
8. 인성 교육 98
서울특별시 특수학교 교육 과정 편성ㆍ운영 지침 작성 참여 명단 101
판권지 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