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 등]=0,1,2
머리말=0,3,1
목차=0,4,1
표목차=0,5,3
그림목차=0,7,1
부록목차=0,8,1
제1장 사업개요 및 사고 잦은 곳 현황=1,9,2
1. 사업 배경 및 목적=3,11,2
2. 사업 추진체계 및 절차=4,12,3
3. 교통사고 잦은 곳 선정기준=6,14,2
4. 사업 추진현황 및 계획=8,16,4
5. 사고 잦은 곳 현황=11,19,8
제2장 2005년도 사고 잦은 곳 개선방안=19,27,2
1. 개선사업 추진 절차 및 내용=21,29,3
2. 시도별 사업대상지점 현황=24,32,8
3. 사업대상지점 교통사고 분석=32,40,11
4. 기본개선방안 및 설계내역=42,50,14
5. 사업대상지점 기본개선 공사규모=56,64,9
6. 경제성 평가=64,72,10
7. 교통사고 잦은 구간 기본개선 설계=73,81,2
제3장 개선공사 전ㆍ후 효과분석=75,83,2
1. 효과분석ㆍ평가 방법=77,85,11
2. 효과분석 현황=88,96,2
3. 2005년도 효과분석=90,98,21
제4장 결론=111,119,3
1. 2005년도 사고 잦은 곳 기본개선계획=114,122,4
2. 공사지점 효과분석=117,125,4
부록(제목없음)=121,129,1
【부록 1】 시도별 사업대상 지점별 주사고유형, 사고발생요인 및 문제점, 설계내역 현황=121,129,126
【부록 2】 시도별 사업대상 지점별 공종별 기본개선 공사비 현황=247,255,12
【부록 3】 시도별 사업대상 지점별 투자우선순위 현황=259,267,14
【부록 4】 유의유 지점중 사고감소 지점에 대한 개선공사 전ㆍ후 사고발생 실태=273,281,8
【부록 5】 유의유 지점중 사고증가 지점에 대한 개선공사 전ㆍ후 사고발생 실태=281,289,4
【부록 6】 유의무 지점에 대한 개선공사 전ㆍ후 사고발생 실태=285,293,12
【부록 7】 개선공사 전ㆍ후 대표지점의 사고현황도 및 사진=297,305,18
[판권지]=315,323,1
[표1-1] 사고 잦은 곳 선정 기준=7,15,1
[표1-2] 제1차 개선사업 기본설계 현황=8,16,1
[표1-3] 제1차 개선사업 공사추진 현황=8,16,1
[표1-4] 제2차 개선사업 설계 및 공사 추진 현황=9,17,1
[표1-5] 제3차 개선사업 설계 및 공사 추진 현황(2005년말)=11,19,1
[표1-6] 사고 잦은 곳 개선사업 효과분석 현황=11,19,1
[표1-7] 2005년도 교통사고 잦은 곳 선정 현황=12,20,1
[표1-8] 시도별 사고 잦은 지점수=12,20,1
[표1-9] 발생건수별 사고 잦은 지점수=13,21,1
[표1-10] 도로종류별 발생건수별 사고 잦은 지점수=13,21,1
[표1-11] 도로형태별 발생건수별 사고 잦은 지점수=14,22,1
[표1-12] 교차로의 가지 수별 사고 잦은 지점수=14,22,1
[표1-13] 단일로의 도로선형별 사고 잦은 지점수=14,22,1
[표1-14] 시도별 교통사고 발생 현황=15,23,1
[표1-15] 도로종류별 교통사고 발생현황=16,24,1
[표1-16] 도로형태별 교통사고 발생현황=17,25,1
[표1-17] 사고위치별ㆍ사고유형별 발생현황=18,26,1
[표1-18] 차대차 사고유형별 발생현황=18,26,1
[표2-1] 시도별 도로종류별 기본개선 설계지점현황=24,32,1
[표2-2] 시도별 도로형태별 기본개선 설계지점 현황=26,34,1
[표2-3] 도로종류별 도로형태별 기본개선 설계지점 현황=26,34,1
[표2-4] 시도별 사고건수별 기본개선 설계지점 현황=27,35,1
[표2-5] 시도별 도로기능별 지점수=28,36,1
[표2-6] 시도별 중앙분리시설별 지점수=28,36,1
[표2-7] 시도별 차로수별 지점현황=29,37,1
[표2-8] 시도별 교통량별 지점 현황=30,38,1
[표2-9] 시도별 사업대상 선정순위별 지점현황=31,39,1
[표2-10] 도로종류별 사업대상 선정순위별 지점 현황=31,39,1
[표2-11] 시도별 사업대상지점 교통사고 현황=32,40,1
[표2-12] 시도별 주야별 교통사고=34,42,1
[표2-13] 도로종류별 교통사고=35,43,1
[표2-14] 시도별 도로형태별 교통사고=36,44,1
[표2-15] 도로 세부형태별 교통사고=37,45,1
[표2-16] 도로종류별 도로형태별 교통사고=37,45,1
[표2-17] 사고위치별 교통사고=39,47,1
[표2-18] 사고위치별 사고원인별 발생 건수=40,48,1
[표2-19] 사고위치별 사고유형별 발생건수=40,48,1
[표2-20] 사고유형별 교통사고=41,49,1
[표2-21] 시도별 사업대상 및 전체 사고 잦은 지점 교통사고 비교=42,50,1
[표2-22] 도로안전개선계획 과정=43,51,1
[표2-23] 도로계획적 측면의 문제점=45,53,1
[표2-24] 도로구조적 측면의 문제점=46,54,1
[표2-25] 도로운영 및 관리적 측면의 문제점=47,55,1
[표2-26] 사고유형별, 사고원인별 교통개선 방안=49,57,3
[표2-27] 도로종류별 설계내역(1순위) 현황=53,61,3
[표2-28] 시도별 설계내역(1순위) 현황=55,63,1
[표2-29] 공사물량 집계표=57,65,3
[표2-30] 공사종류별 개선공사비 비교=60,68,1
[표2-31] 시도별 공종별 개선 공사비=62,70,2
[표2-32] 도로종류별 공종별 개선 공사비=63,71,1
[표2-33] 시도별 교통사고 및 피해액=68,76,1
[표2-34] 도로종류별 교통사고 및 피해액=70,78,1
[표2-35] 시도별 경제성 평가=72,80,1
[표2-36] 도로종류별 경제성 평가=73,81,1
[표2-37] 지부별 사고 잦은 구간 현황=74,82,1
[표3-1] 개선사업 평가절차 및 방법=84,92,2
[표3-2] 장소별 주요개선내역=86,94,1
[표3-3] 효과분석을 위한 개선내역별 기호정의=87,95,1
[표3-4] 연도별 효과분석 결과=89,97,1
[표3-5] 시도별 효과분석 대상지점 현황=90,98,1
[표3-6] 도로별 효과분석 대상 지점 현황=91,99,1
[표3-7] 효과분석 대상지점의 분석결과=92,100,1
[표3-8] 시도별 효과분석결과=93,101,1
[표3-9] 사고유형별 효과분석결과=93,101,1
[표3-10] 도로종류별 효과분석결과=94,102,1
[표3-11] 시도별 평가 대상지점의 지점당 평균공사비=95,103,1
[표3-12] 유의유 지점의 개선효과분석=96,104,1
[표3-13] 시도별 유의유 지점의 개선전ㆍ후 사고발생현황=97,105,1
[표3-14] 사고감소 지점의 개선효과분석=98,106,1
[표3-15] 사고가 증가된 지점의 개선설계 및 공사내역=99,107,1
[표3-16] 시도별 유의무 지점의 개선 전ㆍ후 사고발생 현황=100,108,1
[표3-17] 유의무 판정 지점에서 사고건수에 따른 지점수=102,110,1
[표3-18] 주요 개선내역별 통계적 검증 결과=103,111,1
[표3-19] 주요 개선 내역별 검증 결과=107,115,1
[표3-20] 개선내역 대분류에 따른 각 MOE별 효과=108,116,1
[그림1-1] 사고 잦은 곳 공간적 범위기준=7,15,1
[그림1-2] 전수조사 실시계획=10,18,1
[그림2-1] 기본 개선사업 업무 추진 체계도=21,29,1
[그림2-2] 도로종류별 기본개선설계 지점수=24,32,1
[그림2-3] 시도별 전체 사고 잦은 지점에 대한 2005년도 사업대상지점 비율=25,33,1
[그림2-4] 시도별 평균 사고건수 및 치사율=33,41,1
[그림2-5] 도로종류별 치사율=35,43,1
[그림2-6] 도로종류별 도로형태별 단위지점당 발생건수=38,46,1
[그림2-7] 교차로와 단일로 발생건수 구성비 비교=38,46,1
[그림2-8] 교통사고 요인분석 개념도=44,52,1
[그림2-9] 교통사고 인자들의 원인 비율=44,52,1
[그림2-10] 시도별 지점당 평균 공사비=61,69,1
[그림2-11] 도로종류별 지점당 평균공사비=64,72,1
[그림2-12] 시도별 지점당 평균 교통사고 피해액=68,76,1
[그림2-13] 시도별 인적, 물적 피해액 비율 비교=69,77,1
[그림2-14] 도로종류별 지점당 평균 교통사고 피해액=70,78,1
[그림2-15] 도로종류별 인적, 물적 피해액 비율 비교=71,79,1
[그림3-1] 개선공사에 대한 효과분석ㆍ평가 절차=79,8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