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 등]=0,1,2
보고서 초록=0,3,1
요약문=0,4,2
목차=0,6,2
I. 서장=1,8,2
1. 사업의 배경 및 필요성=3,10,2
2. 사업목표=4,11,2
3. 사업의 내용 및 방법=5,12,2
4. 사업 추진 전략=6,13,3
5. 추진 체계=9,16,1
6. 기대성과=10,17,1
II. 이론적 고찰=11,18,4
1. 과학 영재성의 개념=14,21,15
2. 과학 영재의 특성=28,35,5
3. 과학영재의 판별 및 선발=33,40,8
4. 국내외 과학영재 선발의 최근 경향=40,47,7
III. 국내외 영재학생 선발과 사례=47,54,2
1. 국내=49,56,8
2. 선진 외국에서의 영재 선발 사례=56,63,15
IV. 2004년도 과학영재학교 신입생 선발 체제=71,78,2
1. 과학영재학교 선발의 기본 원칙=73,80,2
2. 과학영재학교 선발의 구체적 절차 및 방법=74,81,15
3. 제출서류(부록 참조)=89,96,2
4. 원서 접수 및 전형 일정=91,98,1
5. 전형료=92,99,1
6. 기타 사항=92,99,1
V. 각 분과별 세부 전형 결과=93,100,2
1. 전형실무분과위원회=95,102,5
2. 서류전형분과위원회=100,107,9
3. 창의성평가분과위원회=109,116,9
4. 과학캠프분과위원회=118,125,11
VI. 각 전형 단계별 성과 및 개선 방안=129,136,2
1. 전형실무분과위원회=131,138,2
2. 서류전형분과위원회=132,139,3
3. 창의성평가 분과위원회=134,141,3
4. 과학캠프 분과위원회=137,144,6
VII. 2003-2004년도 과학영재학교 선발 비교=143,150,4
VIII. 2005년도 과학영재학교 신입생 선발 추진방안=147,154,8
IX. 결론=155,162,3
참고문헌=158,165,4
부록=162,169,14
3) 인디에나 과학수학인문학고등학교=60,6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