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 등]=0,1,2
제출문=i,3,2
목차=iii,5,1
[연수교재]=1,6,2
영재교육의 개념 및 활성화 방안/이군현(한국과학기술원 교수)=3,8,6
21C사회의 도래와 경쟁력/김흥규(인하대 교육대학원장)=9,14,16
과학고등학교 졸업생에 대한 추적연구/김언주(충남대학교 교수)=25,30,2
영재를 위한 특강/김언주(충남대학교 교수)=27,32,1
목차=27,32,2
EQ의 이해=29,34,1
「이기는 삶」과「지는 삶」=30,35,1
줄탁동시(줄啄同時)(이미지 참조)=31,36,1
수재(秀才)와 영재(英才)=32,37,1
역지사지(易地思之)=33,38,1
타인의 장점을 보자=34,39,1
칭찬에 인색한 사람은 성공할 수 없다=35,40,1
성공 지능(Successful Intelligence)=36,41,1
따뜻한 가슴=37,42,1
성취동기를 높이자=38,43,1
가슴속에 행복통장을 가꾸자=39,44,1
자아중심성: 그것은 병인가?=40,45,1
미래는 충동을 참는 사람의 몫이다=41,46,1
나의 자아존중감은?=42,47,1
갈등의 이해=43,48,1
모차르트 Or 베르디?=44,49,1
한국교육의 병폐=45,50,1
영재는 미래의 가능성이다=46,51,1
사춘기(思春期)의 이해=47,52,1
스트레스에 현명하게 대처하자=48,53,1
가능성에 대한 신념을 갖자=49,54,2
과학영재교육 교육과정의 개발과 운영/이화국(전북대학교 교수)=51,56,6
서가대에 게시된 소자보를 통해 본 과학영재의 특성과 성취/육근철(공주대학교 교수)=57,62,20
과학영재의 판별과 선발에 대한 소고/김명환(KIM연구소장)=77,82,24
[참고자료]=101,106,2
영재교육진흥법시행령(안)=103,108,24
[부록]=127,132,2
1. 연수일정(시간표)(제목없음)=129,134,1
과학고 교원(관리자) 영재교육 연수=129,134,1
과학고 교사 영재교육 연수=130,135,1
2. 영재교육 연수수료자 명단(제목없음)=131,136,1
과학고 교원(관리자) 영재교육 연수=131,136,1
과학고 교사 영재교육 연수수료자 명단=132,1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