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 등]=0,1,3
제목차례=i,4,2
표차례=iii,6,2
그림차례=v,8,2
요약=1,10,4
제1장 조사 배경 및 목적=5,14,4
제2장 조사 방법 및 내용=9,18,6
제3장 조사결과 요약=15,24,3
3.1 일반적인 교통안전 의식 및 태도=17,26,1
3.1.1 교통법규와 교통 질서에 대한 의식=17,26,2
3.1.2 교통질서 준수 정도=19,28,2
3.1.3 교통사고 발생 확률에 대한 평가=21,30,2
3.1.4 과거 대비 교통질서 안전의식 평가=23,32,2
3.1.5 스티커 발부 경험율 및 반응=25,34,2
3.1.6 타인의 안전에 대한 개입정도=27,36,4
3.1.7 차량의 횡단보도 상 정지에 대한 반응(시공간에 대한 인식)=31,40,2
3.2 보행자 관련 교통안전 의식 및 태도=33,42,1
3.2.1 보행자 교통안전 형태: 지난 1주일간의 경험=33,42,2
3.2.2 안전띠 착용율=35,44,1
3.2.3 자전거 이용 목적/위험 인식 정도=36,45,1
3.3 운전자 관련 교통안전 의식 및 태도(자가운전자)=37,46,1
3.3.1 운전면허 보유 실태 및 자가 운전비율=37,46,1
3.3.2 운전 중 주위반 내용 인식=38,47,1
3.3.3 도로에서의 상황 발생시 행동 반응=39,48,5
3.3.4 안전띠 착용 실태(지난 1주일간의 경험)=44,53,1
3.3.5 음주 후 귀가 방법=45,54,1
3.3.6 음주 후 차를 몰고 귀가하는 운전자의 운전가능 음주량/음주 후 운전가능 시간=46,55,1
3.3.7 평상시 운전 습관=47,56,1
3.3.8 오토바이 운전율/보험가입율/안전헬멧 착용율=48,57,1
3.4 교통안전 홍보 활동에 대한 평가=49,58,1
3.4.1 교통안전 홍보 내용 접촉률=49,58,2
3.4.2 교통안전 홍보 캠페인 접촉빈도=51,60,1
3.4.3 교통안전 홍보 캠페인 접촉매체 평가=52,61,1
3.4.4 캠페인 기억내용 실천 여부 평가=53,62,2
3.4.5 교통안전 캠페인 속성 평가=55,64,2
3.4.6 교통안전 홍보 캠페인 기여도 평가=57,66,1
3.4.7 중점 시행 교통안전 캠페인 내용=58,67,1
3.4.8 협찬 방송 프로그램 접촉율=59,68,1
3.4.9 교통안전 캠페인 대상자 우선 순위=60,69,1
3.4.10 교통안전 캠페인 대상자별 중점 시행 캠페인 내용=61,70,1
3.4.11 라디오 주 청취 시간대=62,71,2
3.4.12 TV 주시청 시간대=64,73,2
3.5 교통관련 단체=66,75,1
3.5.1 교통관련 단체 인지도=66,75,1
3.5.2 도로교통안전협회 인지내용=67,76,2
부록=69,78,2
부록 1. 설문지=71,80,10
부록 2. 전산처리 결과표=81,90,91
판권지=172,181,1
[표1-1] 교통법규, 교통 질서에 대한 의식=18,27,1
[표1-2] 교통질서 준수 정도=20,29,1
[표1-3] 교통사고 발생 확률에 대한 평가=22,31,1
[표1-4] 과거 대비 교통질서 안전의식 평가=24,33,1
[표1-5] 스티커 발부 경험율=26,35,1
[표1-6] 교통법규 위반 차량에 대한 개입정도=28,37,1
[표1-7] 타인의 안전에 대한 개입 정도:음주 운전자에 대한 반응=30,39,1
[표1-8] 차량의 횡단보도 상 정지에 대한 반응(시공간에 대한 인식)=32,41,1
[표2-1] 보행자 교통안전 행태:지난 1주일간의 경험=34,43,1
[표2-2] 안전띠 착용율=35,44,1
[표2-3] 자전거 이용목적=36,45,1
[표3-1] 운전면허 보유 실태=37,46,1
[표3-2] 운전 중 주위반 사항 인식=38,47,1
[표3-3] 다른 차량이 앞지르기 하려고 할 때=39,48,1
[표3-4] 앞차가 서행할 경우=40,49,1
[표3-5] 교차로 진입 시 황색 신호가 들어올 경우=41,50,1
[표3-6] 교통이 체증된 경우=42,51,1
[표3-7] 약을 복용한 후=43,52,1
[표3-8] 안전띠 착용 실태-지난 1주일간의 경험=44,53,1
[표3-9] 음주 후 귀가 방법=45,54,1
[표3-10] 음주 후 차를 몰고 귀가하는 운전자의 운전가능 음주량/음주 후 운전가능 시간=46,55,1
[표4-1] 교통안전 홍보 내용 접촉율=50,59,1
[표4-2] 교통안전 홍보 캠페인 접촉빈도=51,60,1
[표4-3] 교통안전 홍보 캠페인 접촉매체=52,61,1
[표4-4] 캠페인 기억내용 실천 여부 평가=54,63,1
[표4-5] 교통안전 캠페인 속성 평가=56,65,1
[표4-6] 교통안전 홍보 캠페인 기여도 평가=57,66,1
[표4-7] 보행자 운전자별=60,69,1
[표4-8] 대상자 특성별=60,69,1
[표4-9] 차종별=60,69,1
[표4-10] 라디오 주 청취 방송국=62,71,1
[표4-11] 라디오 주 청취 프로그램=62,71,1
[표4-12] 라디오 주 청취 시간대=63,72,1
[표4-13] TV 주시청 방송국=64,73,1
[표4-14] TV 주시청 프로그램=64,73,1
[표4-15] TV 주시청 시간대=65,74,1
[표5-1] 교통관련 단체인지도=66,75,1
[그림1-1] 교통법규, 교통 질서에 대한 의식=17,26,1
[그림1-2] 교통질서 준수 정도=19,28,1
[그림1-3] 교통사고 발생 확률에 대한 평가=21,30,1
[그림1-4] 과거 대비 교통질서 안전의식 평가=23,32,1
[그림1-5] 스티커 발부 경험율=25,34,1
[그림1-6] 교통법규 위반 차량에 대한 개입정도=27,36,1
[그림1-7] 연령대별 타인의 안전에 대한 적극 개입정도(주의사항 +신고)=27,36,1
[그림1-8] 타인의 음주 운전자에 대한 반응=29,38,1
[그림1-9] 연령별 음주 후 적극 제지 비율=29,38,1
[그림1-10] 차량의 횡단보도 상 정지에 대한 반응(시공간에 대한 인식)=31,40,1
[그림2-1] 보행자 교통안전 행태:지난1주일간의 경험=33,42,1
[그림2-2] 안전띠 착용율=35,44,1
[그림2-3] 자전거 위험 인식 정도=36,45,1
[그림3-1] 운전면허 보유 실태=37,46,1
[그림3-2] 운전중 주위반 내용인식=38,47,1
[그림3-3] 다른 차량이 앞지르기하려고 할 때의 반응=39,48,1
[그림3-4] 앞차가 서행할 경우=40,49,1
[그림3-5] 교차로 진입 시 황색신호가 들어올 경우=41,50,1
[그림3-6] 교통이 체증될 경우=42,51,1
[그림3-7] 약을 복용한 후=43,52,1
[그림3-8] 지난 1주일간의 안전띠 착용 경험=44,53,1
[그림3-9] 동승자 안전띠 착용 권유 여부=44,53,1
[그림3-10] 음주 후 귀가 방법=45,54,1
[그림3-11] 음주 후 차를 몰고 귀가하는 운전자의 운전가능 음주량/음주 후 운전가능 시간=46,55,1
[그림3-12] 평상시 운전 습관=47,56,1
[그림3-13] 오토바이 운전율/보험가입율/안전헬멧 착용율=48,57,1
[그림4-1] 교통안전 홍보 내용 접촉률=49,58,1
[그림4-2] 교통안퉁 홍보 캠페인 접촉빈도=51,60,1
[그림4-3] 교통안전 홍보 캠페인 접촉매체 및 효과적 전달 매체 평가=52,61,1
[그림4-4] 캠페인 기억내용 실천 여부 평가=53,62,1
[그림4-5] 교통안전 캠페인 속성 평가=55,64,1
[그림4-6] 교통안전 홍보 캠페인 기여도 평가=57,66,1
[그림4-7] 중점 시행 교통안전 캠페인 내용=58,67,1
[그림4-8] 협찬 방송 프로그램 접촉율=59,68,1
[그림4-9] 교통안전 캠페인 대상자별 중점 시행 캠페인 내용=61,70,1
[그림5-1] 교통관련 단체 인지도=66,7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