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수요의 다양화와 음료 종류의 세분화에 따라 중국 주스 시장의 주요 소비자 그룹 및 소비 구조는 급변하고 있다. NFC 주스는 인공 첨가물을 넣지 않아 신선도와 영양가가 높은 고품질 음료로 중국 소비자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해마다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주스 시장의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농부산천과 같은 유명 브랜드도 중국의 Z세대를 끌어들이기 위한 혁신적인 제품 패키지 디자인이라는 도전에 직면해 있다. 따라서 본 연구의 목적은 농부산천 NFC 주스의 독자성 패키지 디자인을 통해 중국 Z세대 소비자의 관심과 구매 욕구를 높이는 것이다. 본 연구는 “브랜드 네트워크”에서 2004년 인기 NFC 주스 목록 상위 7개 브랜드를 선정하고, 제품 독자성, 중국 Z세대,재품 독자성과 패키지 디자인의 관련성에 대하여 문헌 분석을 실시하였다. 또한, 중국 시장의 NFC 주스 패키지 현황을 분석하고, 포커스 인터뷰 및 SWOT 분석을 통해 농부산천 NFC 주스 패키지 리디자인 방향을 제시했다. 이에 따라 12개의 패키지 디자인 초안을 디자인하고, 전문가와 소비자의 의견을 바탕으로 디자인 1을 최종 디자인으로 선정하였다. 그 결과, 디자인 1은 일러스트, 색상, 형태, 브랜드 로고를 통해 패키지 디자인의 독자성을 높여 중국 Z세대의 구매 의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독자성이 강화된 패키지 디자인은 소비자의 관심을 끌 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유발할 수 있고, 제품 가치와 판매량 향상에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