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쟁 시대 많은 브랜드들이 중국시장에 출시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제품 패키지디자인은 브랜드 이미지에 직접적 영향을 미치고 있다. 현재 화장품 브랜드는 수요의 다양화, 이미지의 개인화 등의 시장 변화와 경쟁 심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소비자는 미학과 개성을 중시하는 독창적인 화장품의 패키지를 더 선호한다. 이는 한때 중국 화장품 시장을 주도했던 바이췌이링(百雀羚)도 예외는 아니다. 본 연구 목적은 브랜드 독창성 강화를 위한 바이췌이링 바디로션의 디자인의 리뉴얼 제안이다. 연구 범위는 차이나앱(CHINAPP)이 발표한 2024년 바디로션 브랜드 순위 가운데 TOP 8위 이내의 바디로션 브랜드 8개이다. 연구 방법은 선행연구와 문헌 자료를 통해 이론적으로 고찰, 중국 국내외 브랜드 패키지디자인 특성에 대한 비교 분석법으로 개선 전후를 비교하고, SWOT 분석을 바탕으로 독창성 디자인을 제시한다. 한국과 중국의 15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식별성, 적응성, 심미성, 현대성, 독창성의 5차원 설문평가 분석하고, 결과를 바탕으로 가장 독창적인 시안을 제시한다. 연구결과, 브랜드 독창성 강화를 위한 방법은 중국의 문화적 전통 그래픽과 문양, 현대적인 디자인 개념을 결합하여 독창성을 지닌 바디로션 리뉴얼 패키지디자인이다. 바이췌이링 바디로션은 패키지디자인 리뉴얼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 및 시각적 경험 강화를 할 수 있으며, 이는 중국 문화 계승을 연출하면서도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는 방향성 제시와 시각적 참고 자료를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