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의 관광안내센터는 다양한 관광객의 기호에 맞는 정보의 전달을 통해 각 관광 콘텐츠와 관광객을 직간접적으로 연결하는 중요한 거점 시설이자 플랫폼 역할을 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새로운 미디어와 기술을 접목하여 다양한 세대와 시대에 맞는 형태를 갖추어 나가야만 한다. 한편 통계 및 발표에 따른 방한객의 증가 추세는 한국의 문화나 콘텐츠에 대한 관심의 증가와 수요를 보여주고 있다. K콘텐츠의 글로벌화에 따라서 다양한 문화적 배경 및 세대, 나아가 MZ세대라고 일컫는 폭 넓은 연령층에 대응할 수 있는 관광산업의 필요성이 대두되었고 관광센터는 급격한 관광산업의 변화 속에서 새로운 관광객을 맞이하는 거점 역할을 하는 공간이라고 볼 수 있다. 본 프로젝트는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는 한국형 관광센터의 브랜드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는 한국관광공사의 새로운 관광센터 브랜드를 위한 조합형 네이밍 HiKR GROUND의 개발부터 기존의 아이덴티티가 가지고 있는 한계를 뛰어 넘어 심볼마크, 로고타입 나아가 캐릭터나 그래픽 패턴으로 변주하며 다양한 시각 요소로 활용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아이덴티티 개발의 과정을 주제로 하였다. 또한 본 프로젝트에서 다루는 하이브리드 아이덴티티가 HiKR GROUND의 공간 내 미디어월, 미디어폴 등의 디지털 미디어를 중심으로 사이니지, 콘텐츠까지 다양한 매체에 적합하게 변형되며 일관된 브랜딩을 구축할 수 있도록 설계된 디자인 방법론에 대해 다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