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산업은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으며, 활용범위도 크다. 하지만, 오남용 시 소비자의 피해가 막대하여 전 세계적으로 데이터 관련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정보보호를 위한 조치도 강화되고 있는 추세이다. 우리나라에서도 개인의 금융관련 데이터를 안전하게 처리하되 데이터 소유자인 개인의 통제 하에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표준화된 마이데이터 API를 제공하고 있다.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22년 1월 본격 시행되어 서비스 기간이 아직 길지 않다. 본 연구는 국내 IT회사에서 22년 3월 마이데이터를 활용하여 개인의 일상 데이터를 편리하게 조회 및 관리할 수 있는 앱을 출시하면서 앱의 성공적인 광고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한 실험 결과를 바탕으로 작성되었다. 메타와 구글 광고플랫폼에서 실제 집행된 마이데이터 앱 설치 광고의 클릭율(CTR)과 앱 설치 전환율(CVR)의 차이를 일원배치 분산분석을 통해 확인하였다. 우수한 광고 메시지와 포맷을 확인 하였으며, 소셜 미디어(SNS) 광고가 온라인 상 다수의 지면에 노출되는 구글 앱 광고보다 앱 설치 전환율(CVR)이 우수하였다. 본 연구는 신규 출시한 앱 광고의 실제 사례를 통해 광고 전략 수립 및 소재개발에 실무적인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하였다. 본 사례를 통해 현업에서 신규 앱 광고소재에 대한 아이디어를 검증하고 각 서비스나 제품 특성에 맞는 방안을 도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