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 소비시장에서는 브랜드가 추구하는 이념과 소비자에게 전하는 스토리텔링, 디자인 등에 따른 브랜드 이미지가 중요해지고 있다. 이와 같은 변화는 브랜드와 소비자 간 직접적 접점을 이루는 공간의 변화로 이어졌고 많은 브랜드는 그들이 추구하는 가치와 방향성을 전달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소비자 대상의 브랜드 체험공간을 구축하게 되었다. 이러한 것을 브랜드스케이핑(Brandscaping)이라고 정의하는데 이는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가치와 이념, 방향성 등의 스토리텔링으로 근본적인 이미지 조성을 위한 공간을 구축하고 설계하는 모든 행위를 일컫는다. 본 연구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하게 일어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사례를 통해 브랜드스케이핑에 대한 구성 요소를 살펴본다. 이 과정에서 브랜드를 경험하는 전반적인 요소를 유형적(가시적), 무형적(비가시적) 요소로 나누고 소비자 대상 설문을 통해 각 브랜드에 대한 인지 및 이미지 조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분석하였다. 이러한 조사 및 분석을 통해 본 연구는 브랜드 체험공간이 브랜드의 이념으로부터 핵심 가치, 그리고 미션을 수행하기까지 브랜드를 이루는 전반적인 구성 요소를 전달하며 실제 소비자의 다양한 참여와 체험을 유도하고 있다는 점을 도출, 지속적인 소비자와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과 이미지 구축을 위한 브랜드스케이핑의 중요성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