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음료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제품 패키지에 대한 소비자들의 미적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제품 패키지가 소비자에게 주는 첫인상은 매출 증대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에 본 연구의 목적은 소비자의 욕구에 충족할 수 있는 기하학 패턴의 특징을 파악하여 효과적인 야자수 스페셜 에디션 패키지디자인을 제안하는 것이다. 문헌 연구와 사례 분석을 통해 기하학 패턴과 스페셜 에디션 패키지 정의, 특성, 역할 그리고 연관성을 정리하였다. 또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음료 브랜드 5개와 브랜드 상위 8개의 코코넛 음료를 연구 범위로 선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기하학 패턴을 사용하여 15개의 야자수 스페셜 에디션 패키지의 스케치를 하였다. 소비자 설문 조사를 통해 3개의 스케치를 세분화하였으며, 최종적으로 전문가 인터뷰를 통해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디자인을 스페셜 에디션 패키지로 최종 선정하였다. 기존 패키지와 리뉴얼된 패키지의 선호도를 비교 조사 결과, 기하학 패턴을 사용한 스페셜 에디션 디자인 패키지가 심미성, 고유성, 주목성, 미각성, 구매 욕구 측면에서 크게 개선된 것으로 검증 되었다. 본 연구를 통해 스페셜 에디션 패키지 개발에 기하학 패턴을 사용하면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상승시킬 수 있음을 확인하였으며, 본 연구가 향후 유사 연구에 좋은 참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